신청방법 및 대상
신청기간
2020.07.14 (화) 00:00 ~ 2020.08.03 (월) 17:00 까지
신청대상
완성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인천 소재 SW융합기업
* 완제품 또는 양산 직전 시제품(서비스) 보유기업
** B2C, B2B 및 해외 유통 가능 제품 및 서비스(SW 등)
① 인천 소재 기업
② 기업 내 해외사업 전담인력 1인 이상 보유
③ 전년도 수출실적 100만불 미만 기업
제외대상
①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②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③ 중앙정부, 타 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글로벌 진출 관련 유사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 중인 자 또는 기업
④ 신청일 현재 휴업 중인 자 또는 기업
신청 시 요청하는 정보(개인정보포함)는 인천테크노파크에서 관리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내용
지원기간 : 협약체결일 ~ 2020.12.04.(금) 예정
교육 및 멘토링
- 현지 시장 및 산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5시간 수행
- 시장 이해 : 현지 경제동향, 산업 및 소비 트렌드, 기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기본정보(관습, 문화, 규제 등)
- 교육 및 멘토링 : 제품·서비스별, 온·오프라인별 마케팅 전략 분석, 법률/노무/세무 등 현지 진출을 위한 실무분야 교육 및 멘토링
시장분석 및 진단
- 제품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한 현지 진입 전략 구체화 및 시장성 분석
- 기업 제품 및 서비스별 현지 수요층 등 시장현황 조사
- 진출에 필요한 인증, 특허 등 규제검토 및 무역기술장벽(TBT) 조사
- 현지 소비자층 분석 및 포커스 그룹(Focus Group)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소비자 반응조사
- 현지 진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별 마케팅 방향 분석 등 시장분석 리포트 도출
진출 전략 수립
- 기업별 시장분석 및 진단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 전략 도출
※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15시간 수행
- 현지 네트워크, 마케팅·피봇팅 전문인력, 전담공간 등을 갖춘 액셀러레이터 또는 마케터 등과 협업하여 현지화 전략 수립 및 피칭자료 도출 등
중국 진출 및 마케팅 지원
-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의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 추진
- 기업 제품·서비스 진단 및 현지 소비자 반응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언택트 비즈니스 현지화 추진
※ 제품·서비스 개선사항(기능 및 디자인, UX/UI 등), 마케팅 전략(현지어 번역, 현지 네이밍 및 온·오프라인 진출전략 등)을 위한 분야별 현지 전문멘토 멘토링을 통한 현지화 솔루션 지원
- 현지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미팅 등을 위한 교육/멘토링
- 현지 벤처캐피탈, 엔젤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섭외하여 참여기업의 온라인(화상) 비즈니스 미팅 개최
후속지원
- 기업의 향후 해외활동 전개를 위한 컨설팅, 현지화 완료제품의 수출연계를 위한 사업지원 등 차년도 지원사업 후속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