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1차 (8.04 화) : 국내외 유니콘 기업 BM분석(4step, 10block) [BM도출]
- 단순 사례 나열이 아닌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읽고 기업가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해줄 수 있는 국내외 유니콘 비즈니스 모델과 트렌드 파악
* 2차 (8.18 화) : 유니콘기업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유니콘 성장 스토리]
- 창업에서 유니콘기업이 되기까지의 조직관리 현황과 유니콘기업의 현재 조직운영관리 벤치마킹
- 유니콘기업이 되는 과정에서의 단계별 목표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추진한 전략, 행동사례
* 3차 (9.01 화) : 한국형 카피타이거 전략 [BM도출]
- 단순 Copy cat이 아닌 한국 시장에 맞는 Copy tiger 전략(유니콘 기업의 1/4이 다른 기업의 비즈니스를 모방해 유사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스트팔로어 기업)
* 4차 (9.15 화) : 탈 갈라파고스 규제 전략 [규제]
- 규제 샌드박스 및 테스트베드 사업을 활용한 진입규제 해결 사례 및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공공 조달시장 진입전략
- 규제가 없는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본 글로벌 전략을 위한 네트워킹
* 5차 (9.22 화) : 스타트업 밸류업 포인트 [밸류업]
- 기업가치 상승을 위한 기본 전략, 후속투자유치 전략, 매출확대 전략, 목표수립 전략 등
상기 일정은 내부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