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초부터 코로나19에 의해 강제 언텍트 시대에 접어들었다.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들의 활성화와 함께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화두가 되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
전문가 교육 플랫폼 ‘콜로소’, 작년 매출 240억…전년비 140% 성장
업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콜로소’가 2021년 매출액 24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40% 성장했다. 콜로소는 성인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이다. 론칭 3년차인...
크리에이터 플랫폼 ‘빅크’, AI 진행으로 아이키 팬미팅 개최…라이브 기술력 입증
크리에이터 플랫폼 스타트업 ‘빅크’가 인공지능 MC, 실시간 번역 등 자체 AI 라이브 기술로 첫 라이브 이벤트인 아이키 팬미팅을 마쳤다. 유료 이벤트임에도 다수의 팬이 사전부터 몰렸고,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실시...
지난해 출시된 대체육 간편식 스타트업 ‘브라잇벨리’의 비건 함박 스테이크가 50만개의 판매를 기록했다. 브라잇벨리는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가 설립한 대체육 간편식 스타트업이다. ‘플랜트 함박 앤 파스타...
스마트 진료 플랫폼 메디팡팡, “비대면 진료 서비스 강화”
의료데이터 전문기업 에비드넷이 의료 마이데이터 플랫폼 앱 ‘메디팡팡’의 ‘비대면 진료’를 강화한 서비스로 업데이트했다. 메디팡팡은 환자 개인의 의료 마이데이터를 가져와 비대면 진료부터 환자가 작성한 현재 문...
우아한형제들, 올해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올해 상반기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약 300여명 이상의 기술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수시 채용...
창업인,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대상 신규 서비스 ‘그룹챗’ 론칭
상권분석을 기반으로 창업 매칭을 지원하는 플랫폼 창업인이 최근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인 그룹챗을 출시했다. 창업인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상권분석을 기반으로 창업 매칭을 지원하여 실...
체인파트너스가 미국 자회사에서 해외 고객을 상대로 운영하는 기관 전용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체인저의 누적 거래액이 1억 달러(한화 약 1,200억원)를 넘어섰다. 작년 12월 출시 후 2개월만이다. 체인저는 전세계 ...
아이돌봄 연결 플랫폼 맘시터, 회원수 100만명 돌파 3년만에 회원수 10배 성장
아이돌봄 연결 플랫폼 ‘맘시터’의 누적 회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2018년 이용자수 12만 명 달성 이후, 회원수가 3년만에 약 10배 성장한 수치이다. 맘편한세상에서 운영하는 맘시터 서비스에서는 맘시에서는 0~...
14:1 경쟁률 뚫은 5개 기업 출전한 2월 디데이… ‘블링커스’ 우승
디캠프가 신한금융그룹, 우리은행, DGB금융그룹, NH농협은행, 하나벤처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공동 주최한 디데이에서 블링커스(대표 박상욱)가 수상했다. 2월 디데이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출연 은행과 협업해 ...
론칭 4년, 하루 100만 명 이용하는 플랫폼 된 에이블리
패션, 식품, 인테리어 등 특정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버티컬 커머스, 이른바 전문몰 성장세가 눈부시다. 지난해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실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조사 결과 ...
[스타트업 구인구직] 당근마켓, 코드스테이츠, 알스퀘어
당근마켓, 전직군 간편지원 채용 캠페인 ‘RECRUIT24(리크루트24)’ 실시 당근마켓이 2022년 1분기에도 각 분야 전문 인력들을 대거 영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 채비에 나선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