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도소매 거래 플랫폼 신상마켓 서비스를 운영하는 딜리셔스는 송금 수수료 부담 없이 동대문 도소매 사업자 간 편리한 거래를 지원하는 신상캐시의 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 신상마켓의 신상캐시는 사업자간 거...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59.2% 성장한 2,049억원, 영업이익은 34.9% 증가한 155억원을 기록했다. 여기어때 측은 “국내 여행 플랫폼 생태계에서 선두 기업으로서 본질에 집중한...
SK텔레콤, MWC22 4YFN 전시장서 스타트업과 ESG 미래 제시
SK텔레콤은 MWC22의 부대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에서 ‘Think Tomorrow, Do ESG!’를 슬로건으로 ESG를 추구하는 다양한 스타트업의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선보였다. ‘4YFN(4 Years from Now)’는 향후 4년 뒤 ...
신선식품 전문몰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의 결제금액 및 앱 사용자 수 현황
2022년 1월 한달 간 한국인 만 20세 이상 소비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마켓컬리’와 ‘오아시스마켓’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마켓컬리’와 ‘오아시스마켓’의 결제추정...
우수한 스타트업의 잇단 출현과 투자 대형화 등으로 ‘제2 벤처붐’이 불며 창업 열기가 뜨겁다. 이러한 가운데, 열정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창업 전선에 계속해서 뛰어들며 기존 산업을 혁신해 나가는 N차 창업 CEO들...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 美 주택 담보 대출 시장에 도전장
해빗팩토리의 ‘로닝.인공지능(이하 Loaning.ai)’이 3월 1일자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Loaning.ai는 한국에서 비대면 보험관리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해빗팩토리’의 미국법인(Habitfactory USA, Inc.)에서 출...
분산오피스 브랜드 ‘집무실’과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로켓펀치’의 운영사 ‘알리콘’이 오피스브랜드 최초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오늘 2021년도 사회적가치(SV) 성과자료를 발표했다. 사회적가치를 측...
모먼트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여행 콘텐츠 플랫폼 ‘세시간전’의 2월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25만 명을 기록했다. 전월 MAU 20만을 기록한 이후 약 25% 이상 상승한 셈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폭발적인 급증세는...
전기차, 스테이션까지 출시한 엠블, 동남아 모빌리티 강자로 부상
동남아시아에서 블록체인 기반 승차 공유 서비스 타다(TADA)를 운영하는 엠블(MVL)이 캄보디아에서 E-툭툭 어니언 T1(E-Tuktuk, ONiON T1)을 론칭했다. 툭툭은 동남아시아에서 널리 쓰이는 3륜 내연 차량이다. 도로가...
닷밀, 세계 최대 메타파크 ‘루나폴’ 제주도 내 7월 오픈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이 오는 7월 제주도 서귀포시 내에 세계 최대 규모의 메타파크 ‘루나폴’을 선보인다. 메타파크는 메타버스와 오프라인이 결합된 O2O(온∙오프라인 연계) 테마파크 플랫폼을 의미한다. 닷밀이 ...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에 의해 강제 언텍트 시대에 접어들었다.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들의 활성화와 함께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화두가 되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
전문가 교육 플랫폼 ‘콜로소’, 작년 매출 240억…전년비 140% 성장
업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콜로소’가 2021년 매출액 24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40% 성장했다. 콜로소는 성인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이다. 론칭 3년차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