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육아앱 마미톡, 산부인과 초음파 동영상 서비스업체 엘프넷 인수
임신•육아 정보앱 마미톡이 M&A를 기반으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마미톡은 산부인과 초음파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엘프넷을 인수했다. 엘프넷은 초음파 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영남지역 2위 사업자다. 지난해...
중고거래가 취향과 가치관을 드러내는 소비 행위로 자리잡고 브랜드 거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번개장터가 본격적으로 ‘브랜드’를 중고거래의 새 기준으로 내세웠다.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브랜...
체인파트너스와 멋쟁이사자처럼이 공동 개발한 디파이 서비스
블록체인 컴퍼니빌더 체인파트너스와 멋쟁이사자처럼이 공동 개발한 디파이 서비스 ‘돈키’가 론칭되었다. 돈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작동하는 가상자산 예치/대출 서비스다. 누구나 가상자산을 예치하고 이를 ...
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7건을 발행했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아산나눔재단이 발행하는 교육용 사례집으로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실제 고민을 담았다. 사례집에 담...
지앤플렉스 영-유아 행동학습성과분석 서비스 ‘PLAYSQ’ 정식버전 론칭
생애주기별 행동학습성과분석 전문기업 지앤플렉스가 5~7세 영유아 행동학습서비스 ‘PlaySQ’를 공식 론칭했다. 지앤플랙스는 학습자의 행동학습성과 추적, 분석을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개발 및 학습성과데이터서비...
런드리고, 세계 최초 고객별 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 선보여
의식주컴퍼니가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글로벌 B2C 세탁 업계 최초로 ‘고객별 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을 개발, 스마트팩토리에 적용했다. 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GAPS, Garment Auto-Picki...
라이프매니지먼트가 운영하는 구독 기반 아파트 생활편의 플랫폼 ‘미고’가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1일 정식 오픈했다. 미고는 생활 편의 서비스 중 재활용 분리수거 대행을 월정액, 구독 형태로 제공한다. 지정된 ...
라이트하우스, 비대면 요양 시설 무료 알림장 ‘케어노트’ 정식 론칭
라이트하우스가 요양 시설을 대상으로 한 무료 비대면 알림장 서비스 ‘케어노트’를 정식 론칭했다. 케어노트에서는 식단표를 비롯한 공지사항 전송, 알림장 전송, 문의 및 답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한 요양 ...
온라인 부티크 발란이 핵심 경쟁력인 유럽 현지 부티크(명품 브랜드의 1차 도매상) 네트워크를 국내 파트너사와 연결한 B2B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번 B2B 서비스는 국내 리테일러에게 발란의 소싱 네트워크를 활용해 ...
- 코로나19로 방문자수 일부 감소했지만, 장기적인 검진수요 꾸준히 증가세 - - 수요에 맞춰 건강검진기관도 늘어나는 추세 - 러시아 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종합검진을 통한 질병의 사전 발견과 치료의...
- 의약품 수입시장에서 한국산 점유율, 7위에서 3위로 도약- - 건강에 관심 증가, 종합비타민 및 각종 건강기능식품 수요도 증가 추세 – 몽골 보건의료 현황 (주요 질병) 몽골은 인구 335만 명에 불과한 작은 시장이...
- 세계 7위의 인스턴트 라면 소비국 사우디는 치킨맛을 선호 - 한국 매운 볶음면 먹방 인기 시장개요 코로나는 우리의 삶에 다방면으로 정말 많은 변화를 몰고 왔다. 특히, 작년은 코로나19의 확산 공포 속에서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