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新마케팅, 중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 2020년 중국 온라인 소매판매 큰 폭 성장, 라이브커머스·쇼트클립 등 온라인 소비구조 다변화 추세 - - 온라인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모델 중 하나 - 중국 정부의 내수확대 전략, 코로나 19로 인한 중국 내 소비 및...

2021-02-18 00:00

UAE 수면보조제 및 슬립테크 시장

-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와 활동량 감소로 수면장애 환자 증가 - - 수면장애 원인 파악과 체계적 관리를 위한 슬립테크 수요 성장 중 - 도시화로 인한 생활패턴의 변화, 장시간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인한 블...

2021-02-18 00:00

뉴질랜드, 스마트 보안카메라 수요 증가 전망

신축 건물을 중심으로 스마트 보안 카메라 설치 수요 늘어 - - 실내 반려동물까지 원격지에서 관리 할 수 있는 제품 출시 - 현지 디지털 보안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 수요 늘고 있어 뉴질랜드 소비자들은 보수적이고 ...

2021-02-18 00:00

모먼트스튜디오, 여행 콘텐츠 플랫폼 ‘세시간전’ 앱 출시

(주)모먼트스튜디오는 여행 정보, 여행 일정 등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를 매거진 형태로 보여주는 여행 콘텐츠 플랫폼 ‘세시간전’을 지난 10일 정식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세시간전’은 여행 콘텐츠를 여행 매...

2021-02-17 16:54

‘진열’ 그 이상의 의미, 디스플레이 기술

끊임없이 발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디스플레이가 단순히 ‘진열’만을 뜻했던 시기가 있었다. 상품을 매장에 진열한다, 전시한다 등의 의미로서 말이다. 2021년, ‘진열’의 의미로 쓰였던 디스플레이는 TV, 컴퓨터, 이동...

2021-02-17 16:06

미국, ‘펫시팅’ 스타트업에 주목

펫테크 분야의 스타트업들은 다른 여느 분야가 그러하듯이 북미 그중에서도 미국이 투자유치 규모와 시장성과 등 거의 모든 면에서 선도하고 있으며 유럽이 그 뒤를 먼발치에서 따르는 형세이다. 매년 수많은 스타트...

2021-02-17 15:01

애기야가자, 앱 다운로드 10만 건 돌파

키즈액티비티 플랫폼 ㈜애기야가자가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수가 누적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애기야가자’는 어린 자녀와 갈만 한 키즈카페, 박물관 등을 큐레이션 하는 플랫폼이다...

2021-02-17 14:14

서울시 2.1조 원 혁신펀드로 501개 기업 투자

서울시는 ‘미래혁신성장펀드’가 3년 만에 조성규모 2조1000억 원을 돌파, 501개 기업에 투자했다고 17일 밝혔다. 당초 목표치 1조2000억원의 172% 규모를 조기에 달성한 성과다. 미래혁신성장펀드는 지난 2018년 스타...

2021-02-17 12:45

네이버클라우드, ‘세친구’에 클라우드·AI 기반 세무 서비스 제공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세무회계 솔루션 스타트업 기업인 ‘세친구’(대표 한세옥)와 AI,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IT 기술 도입이 상대적으로 더딘 세무회계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세친구는 ...

2021-02-17 11:03

에어비앤비, 집 같은 숙박 운영하는 홈즈컴퍼니와 협력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리빙을 시작한 스타트업 홈즈컴퍼니와 손을 잡고, 집과 같은 분위기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숙박시설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로 코리빙 분야에 ...

2021-02-17 10:38

태평양물산,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글로벌 의류제조기업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참여한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부터 환경부가 SNS를 통해 릴레이로 진행하고 ...

2021-02-17 10:35

푸드테크 ‘프레시코드’, 전 직군 경력사원 공개 채용

프리미엄 샐러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기업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는 오는 21일까지 전 직군 15개 직무에 대한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디자인 직군은 신입 채용도 함께 진행...

2021-02-17 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