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빅히트), YG엔터테인먼트(YG), 유니버설뮤직그룹(UMG), 키스위(Kiswe) 등 글로벌 4개사가 힘을 합친 대형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 탄생했다. 빅히트는 키스위와 설립한 합작법인 KBYK L...
인공지능 결혼중개서비스 스타트업 포레스트엔(대표 김동욱)이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포레스트엔(https://dalring.kr)은 2019년 10월 법인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
로컬의 식문화 자원을 발굴하고 재해석하여 대중들에게 로컬의 가치를 전달하는 ‘로컬 농식품 스타트업’인 ‘더로컬프로젝트(대표 이희준)이 임팩트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
AIM, 개인 자산관리 시장 키워드 ‘G.R.O.W.T.H’ 발표
핀테크 개인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임(AIM)이 서비스 런칭 4주년을 맞아 개인 자산관리 동향 리포트를 10일 공개했다. 국내 최초로 D2C(Direct to Customer) 자산관리 서비스를 시작한 에임(AIM)은 2017년부터 지난 4...
해조류 기반 배양육 개발 스타트업 씨위드가 맞춤형 한우 배양육 생산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2020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다. 씨위드는 공동연구팀인 충남대...
- 라쿠텐뱅크 런칭 이어 라인뱅크, 넥스트뱅크 등장 예고 - - 디지털금융 생태계 확대 따른 핀테크, 금융보안 분야 진출협력기회 확대 기대 - 대만은 2015년부터 금융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했으며 한국, 일본 등지...
- 아이 메이크업 판매 상승세 - - 해외 중소 화장품 브랜드 중국 진출 가속화 - 색조화장품 시장 지속 성장 중국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의 증가, SNS 플랫폼 확대, 생활 관념의 전환, 국가 정책 지원 등 여러 가지 요...
- 2020년 중국 염모제 판매량 35% 성장 - - 셀프 염색 대세로 잡으며 안전한 ‘천연 염모제’ 주목 - 中 염모제 사장 두자릿수 성장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새치를 없애기 위해 염모제를 사용하는 노년층이 증가하고...
- 해외 유망상품, DTC(Direct to Consumer) 전략을 통한 중국 유통시장 공략 - - 일대일로(一帶一路) 정책 추진과 함께 주변국과 국경간 전자상거래 협력 가속화 전망 - 中, 2020년 국경 간 전자상거래 규모 및 현황 ...
- 지난해 북미 모바일 사용자 65%가 모바일 게이머 - - 2021년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204억5450만 달러 예상 - 코로나19로 지난해 모바일 게임 시장 업계는 활짝 웃었다. 팬데믹으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 2020년 한국산 김치의 독일 수출 118.9% 증가 - - 독일 언론 소개, 주요 슈퍼마켓 체인 진입 등으로 김치 수요 증가 전망– 2020년 코로나를 뚫고 한국에서 독일로 수출된 김치의 양이 전년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 中,외국계 요식기업 ‘중국의 맛’ 식품 출시 경쟁 활발 - - 현지 특색과 퓨전을 통한 중국 시장 공략 필요 - 중국 요식시장은 글로벌 식품기업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중국 치엔짜왕(前瞻网)에 따르면 2019년 중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