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영유아 제품 시장동향

- 인터넷 매체 발달과 함께 영유아 제품에 대한 인지도 상승 및 제품의 다양화 - - 유기농 및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가 - 폴란드는 EU 가입 이후 꾸준한 경제 성장과 함께 소비자 삶의 질 개선, 국가의 ...

2020-12-16 00:00

코로나19가 오스트리아 스포츠용품산업에 미치는 영향

- 2차 락다운으로 스키장비 시장 전년대비 매출 70% 감소 - - 언택트 트렌드 확대로 비 접촉 스포츠용품 시장 지속성장 - 유럽에서 가장 높은 1인당 스포츠용품 지출 오스트리아는 알프스에 위치하는 산악국가로 동계...

2020-12-16 00:00

독일, 코로나19로 앞당겨진 제조업의 디지털화 미래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디지털화 진전으로 제조업의 디지털기업으로의 변신 확산 - - 국내 기업 역시 디지털화 노력 속 미래 시장 및 산업의 구조적 변화에 대응 및 시장의 열린 기회 적극 활용 필요 - 코로...

2020-12-16 00:00

불가리아 소비시장 진출의 열쇠, 한류

- 불가리아의 젊은 인구, 한류 소비자에서 나아가 한류를 재생산/확대하는 생산자로 진화 - - 한국 중소기업 진출에 적합한 불가리아 시장,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진출 방안 모색 필요 – 불가리아에서 한류는 단순히 ...

2020-12-16 00:00

미국의 탈탄소사회 계획 및 전망

- 바이든 후보의 대통령 당선으로 미국 탈탄소 가속화 예상 - - 한국 기업에 새로운 시장기회이자 탄소국경세는 부담으로 작용 -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미 연방정부는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자립을 최우...

2020-12-16 00:00

요르단, 중산층에서 점차 확대되는 캡슐 커피 시장

- 중산층에서 점차 확대되는 캡슐 커피 시장 - - 품질보다는 가격 지향형 시장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필요 - 자료: brunch 시장 특성 캡슐커피 기계는 2013년 초부터 요르단 지역에서 보급되기 시작해 요르단 시장에서...

2020-12-16 00:00

디지털로 변화하는 인도의 교육산업

- 인도정부 ‘디지털 인디아’정책 일환으로 교육환경 개선 노력 - - 소외계층에게 새로운 교육 기회 제공 - 인도는 성인 문맹률이 30%에 달하며 전반적인 교육환경도 열악한 편이다. 특히 시골의 학교들은 낙후된 교육...

2020-12-16 00:00

아이스크리에이티브 ‘MCN, 이제는 변화해야 할 때’

MCN. Multi-Channel Network. 지난 몇 년간 핫하다 못해 익숙해진 단어다. MCN 기업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기반으로 뷰티, 패션, 키즈 등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제는 하나의 장르가 될 만큼 성장...

2020-12-15 16:56

어썸벤처스,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에 투자

어썸벤처스(대표 오영록)가 스타트업 3곳에 대해 시드투자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어썸벤처스가 이번에 투자한 스타트업은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 3곳으로 모두 어썸벤처스가 진행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

2020-12-15 16:22

바비톡, 익명 게시판 ‘불편신고함’ 오픈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불편신고함‘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비톡 손품연구실이 선보인 ‘불편신고함‘은 미용의료 정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이 겪었던 불만 사항을 솔직하고 투명하게 ...

2020-12-15 16:00

‘네오코믹스’, 인공지능으로 콘텐츠에 생명력을 불어넣다!

인공지능’은 우리에게 더 이상 생소한 개념이 아니다.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어느 순간 ‘인공지능’ 혹은 ‘AI’라는 용어가 붙은 모습을 누구나 한 번쯤 보았을 것이다. 인공지능은 여태까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영...

2020-12-15 14:50

자다라,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로 확장

자다라는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클라우드 관리 사업자)와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을 위해, Computing-as-a-service인 ‘zCompute’ 서비스를 포함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로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2020-12-15 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