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가 야기한 온라인 교육 참여 증가 - - 기존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며 디지털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에듀테크 솔루션 필요 - 코로나 확산 이후 증대된 디지털 교육 필요성 네덜란드 정부는 국가 디지털화 전략...
-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 서비스 수요 대폭 증가 - - 스페인 정부, 교육의 디지털화를 위한 지원 정책 실행 중 - 스페인 내 온라인 교육 시장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보급과 함께 꾸준히 성장 했으나, 코로...
- 코로나19 이후 에듀테크 시장 매출 100% 이상 급등 - - 현지 교육기관과 협력하는 방식 고려, 한국어 교육 서비스 유망 - 프랑스 에듀테크 시장 동향 2018년 투자기업 나바티스 벤처(Navatis Venture)가 전세계 20...
- 코로나19로 원격 및 온라인 학습 수요는 급증했으나 인프라와 활용능력 부족으로 인한 교육격차 확대 - -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유럽연합주도의 인프라 확충·에듀테크 육성 활성화 전망 - 코로나19로 그 ...
컴업2020,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무엇인가
축산업과 해산물 직송, 그리고 피트니스 수업은 실제 사람이 있어야 되는 산업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축산업은 농장주가 직접 소를 돌보고, 신선함이 생명인 해산물은 인터넷 거래보다는 직발송이 많았으며 운동 수업...
컴업2020, ‘혁신 플랫폼’으로 음악 · 게임산업 한 걸음 더
21일 열린 ‘COMEUP(컴업) 2020’ 엔터테인먼트(Enterrainment) 세션 패널 토의에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시작(Born Global: What Makes an Entertainment Platform on a Global Scale)’을 주제로 엔터산업...
컴업 2020, 스타트업이 보는 오프라인 리테일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란?
컴업 2020의 마지막 날, 주요 토픽인 리테일 부문의 키노트 세션과 패널 토론 세션이 진행되었다. RJ 피트먼 매터포트 대표의 키노트 뒤 바로 김경민 서울대학교 교수의 진행 하에 임태희 이지스투자파트너스 대표, ...
컴업2020, “현실세계의 디지털화” 매터포트의 피트만 대표가 말하는 리테일의 미래
컴업 2020의 주제 중 하나인 리테일 부분의 키노트 연사로 글로벌 프롭테크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매터포트 (Matterport)의 RJ Pittman 대표가 나섰다. 매터포트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스타트업으로, 공간과 ...
컴업2020, 스타트업 혁신 ‘유통업 발전 위한 필수조건’
“스타트업을 통한 혁신은 유통업계와 기존 플레이어들의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지난 21일 ‘컴업 2020’에서 진행된 ‘상업(Commerce)’ 세션 강연에서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아시아태평양 유통부문 대표...
‘COMEUP(컴업) 2020’이 사흘 간의 일정을 끝으로 21일 막을 내렸다.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상업(Commerce) 세션에서는 ‘AI와 3D 프린팅에 의한 소비자 경험의 변화(Transformation of Consumer Experience – driven...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0이 21일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마지막 일정을 시작했다. 컴업 2020은 온라인 중계 누적 조회 수 8만 회, 홈페이지 방문 건수 54만 회, 해외의 컴업 언...
컴업2020,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 스타트업의 ‘진짜 역할’
컴업 21일 오후 “학교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교육 스타트업 선두 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뤼이드의 장영준 대표의 주재 아래 에누마 이수인 대표, 자란다 장서정 대표 그리고 클래스팅의 조현구 대표가 입을 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