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수학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가 출시 1주 만에 태국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콴다는 2020년 8월에 태국 버전을 출시하였으며, 출시 직후 태국 구글플레이스토어 교육 부문 차트에서 구글 클래스룸, 포토매쓰 등 다수의 유명 글로벌 앱 서비스들과 함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학생들은 태국에 존재하지 않았던 풀이검색 서비스에 우호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매스프레소의 최혜원 글로벌 디렉터는 “콴다가 해외로 확장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일본에서 4개월, 베트남에서 3개월 걸렸던 것을 태국에서는 출시 직후에 이루어냈다.”며 “태국에서는 트래픽 성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로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회사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콴다는 한국 서비스의 고도화 뒤 2018년 11월 일본을 선두로 글로벌 진출을 했다. 2019년 3월 초에 출시한 영어 버전은 인도, 미국, 싱가포르 등 50여 개국에서 동시에 운영되고 있다. 이후 2019년 8월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에도 진출하였으며, 순차적인 글로벌 확장과 서비스 품질 개선 성과를 가지고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였다.https://platum.kr/archives/148270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48270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48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