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中 시장 판매 부진 (1.13 IT즈쟈)
ㅇ 독일 3사 ‘BBA(벤츠·BMW·아우디)’와 포르쉐 등 프리미엄 자동차의 2024년 중국 시장 판매량은 모두 마이너스 성장 기록
- (벤츠) 2024년 전 세계 시장 판매량 198만 대(3%↓), 중국 시장 판매량은 71만 4천 대로 전년비 6.7% 감소
- (BMW) 전 세계 시장 판매량 245만 800대(4%↓), 중국 시장 판매량은 71만 4,500대로 13.4% 감소
- (아우디) 전 세계 시장 판매량 167만 대(11.8%↓), 중국 시장 판매량은 64만 9,700대로 10.9% 감소
- (포르쉐) 전 세계 시장 판매량은 31만 700대(3%↓), 중국 시장 판매량은 5만 6,900대로 28% 감소
-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추세 및 로컬 기업의 시장 경쟁력 강화 등으로 해외 브랜드 판매 부진세 지속
* 일본 자동차 브랜드 혼다, 도요타, 닛산의 2024년 중국 시장 판매량은 각각 30.9%, 6.9%, 12.2% 감소
* 원문기사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821221570767916365&wfr=spider&for=pc
원문링크 |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70&pNttSn=22465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