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시장 판매 부진 (1.13 IT즈쟈)

독일 3‘BBA(벤츠·BMW·아우디)’와 포르쉐 등 프리미엄 자동차의 2024년 중국 시장 판매량은 모두 마이너스 성장 기록

- (벤츠) 2024년 전 세계 시장 판매량 198만 대(3%), 중국 시장 판매량은 714천 대로 전년비 6.7% 감소

- (BMW) 전 세계 시장 판매량 245800(4%), 중국 시장 판매량은 714,500대로 13.4% 감소

- (아우디) 전 세계 시장 판매량 167만 대(11.8%), 중국 시장 판매량은 649,700대로 10.9% 감소

- (포르쉐) 전 세계 시장 판매량은 31700(3%), 중국 시장 판매량은 56,900대로 28% 감소

-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추세 및 로컬 기업의 시장 경쟁력 강화 등으로 해외 브랜드 판매 부진세 지속

* 일본 자동차 브랜드 혼다, 도요타, 닛산의 2024년 중국 시장 판매량은 각각 30.9%, 6.9%, 12.2% 감소

 

* 원문기사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821221570767916365&wfr=spider&for=pc


원문 출처 : 코트라

원문링크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70&pNttSn=224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