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취미·여가생활을 위한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프립 VOD’를 신규 런칭했다.
프립 VOD는 그동안 프립이 오프라인으로 소개하던 다양한 클래스를 온라인 영상형태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각 클래스 호스트가 직접 영상에 출연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재테크나 자기계발이 아닌 코로나19 환경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방구석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과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다.
선 공개된 클래스는 프립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호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책 ‘나는 스마트폰으로 매일 인생 사진 찍는다’의 저자이자 프립 누적 수강생만 6,000명을 돌파한 ‘방쿤(방현수)’이 ‘스마트폰 사진’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프립 드로잉&조명 카테고리 1위에 빛나는 ‘빨강머리앤(박수진)’ 호스트의 ‘캔버스 조명 만들기’와 3,000명 이상의 수강생이 참여한 ‘콩테스튜디오(전현준)’의 ‘가죽공예’ 클래스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각 클래스는 주제에 맞춰 영상만 보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준비물이 필요한 클래스는 호스트가 추천하는 DIY 수업키트도 포함되어 마치 공방에서 수업을 받는 것처럼 생생하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프립 임수열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온라인으로 안전하면서도 다채로운 취미와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선 공개된 슈퍼호스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풍성한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온라인 클래스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프립 VOD는 런칭을 기념하여 오는 12월 1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스에 따라 최대 4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