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에 특화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플피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매거진 및 뉴스레터 서비스 ‘도넛 페이퍼’를 정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넛 페이퍼는 단순 큐레이션 형식의 뉴스레터가 아니라, MZ 세대에 꼭 필요한 경제와 금융, 재테크 관련 콘텐츠를 희소성 있는 자료와 함께 직접 생산해 제공하는 매거진 및 뉴스레터 서비스다.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되며, 일주일간 발행된 양질의 콘텐츠를 따로 모아 뉴스레터 형식으로 매주 월요일에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기도 한다.
최근 MZ 세대층에서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돌풍이 일고 있는 경제적 자유 운동이 단지 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현실로 이뤄낼 수 있도록 거시적 경제 흐름과 함께 구체적인 재테크 꿀팁까지 알려주는 서비스로 자리 잡겠다는 것이 도넛 페이퍼의 목표다.
플피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해 기초 체력을 기르는 것처럼 꾸준히 경제와 금융 소식을 접하고 공부해야 하는데, MZ 세대는 이에 대한 필요성과 부담을 동시에 느낀다며 재테크 방법에만 몰두하다 보면 거시적인 흐름을 놓칠 수도 있고, 거시적인 경제 흐름만 본다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플피는 “결국 두 가지 모두 균형을 맞춰 꾸준하게 지속해 나가는 사람만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사람이 도넛 페이퍼를 통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경제와 금융에 대한 양질의 정보와 지식을 쉽고 친근하게 제공받으면서 경제적 자유에 더 빠른 걸음으로 가까워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플피는 “누구나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서 도넛 페이퍼를 통해 균형 잡힌 정보와 트렌드를 간편하게 습득하고, 2021년 상반기에 정식 오픈 예정인 인공지능 금융 비서 서비스 ‘도넛’을 통해 자산, 수입, 지출, 세금, 은퇴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과 액션 플랜까지 인공지능 캐릭터가 매일 얘기해주는 달콤한 미래를 꿈꾼다”고 덧붙였다.
플피는 “자사가 보유한 금융 분야 특화 자연어처리 및 빅데이터 추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빠르게 바뀌는 금융 환경 속에서도 사용자가 경제적 자유를 현실로 이뤄낼 수 있도록 매일 돕는 똑똑한 금융 비서 서비스로 꾸려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https://www.venturesquare.net/82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