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엠에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팁스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며,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연구개발(R&D) 자금 5억원 등 최대 9억원을 지원 받는다.

티씨엠에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분리막 연신클립을 국내 최초(세계 네번째)로 국산화 한 분리막 연신클립 전문기업으로 2020년 3월에 설립하였다.

티씨엠에스는 분리막 기공의 형상 및 균일화가 가능하도록 높은 정밀도와 내구성 및 구조적 안정성을 가진 연신클립을 개발하여 분리막 생산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기업성장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고,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로부터 투자유치(보통주)를 받았다.

티씨엠에스는 기존 분리막 보다 높은 성능의 분리막 장비 제작을 위해 분리막 설비기업의 최고기술자와 엔지니어를 영입하여 세계 최고기술인 전자제어 동시이축연신 등의 특수 클립 개발 및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단기적으로 분리막 연신클립 시장의 선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차세대 분리막의 생산이 가능한 장비 개발 및 분리막 코팅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티씨엠에스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G-Star Dreamers 16기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https://platum.kr/archives/162158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62158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6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