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서비스 기업 파스토(FASSTO)가 무료 주문 재고관리 솔루션인 파스토셀프(FASSTOSELF)를 베타 론칭했다.
파스토셀프는 그동안 재고관리를 하지 않았던 판매자를 포함해 정확한 재고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엑셀 등으로 수기 관리를 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판매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특히 무료 솔루션이라는 점이 주문 재고 관리에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기 부담스러운 SME(중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스토셀프 베타는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일일이 상품을 등록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스마트스토어의 상품정보를 불러올 수 있고, 자동으로 주문을 수집하고 재고 차감이 되어 엑셀 없이도 물류 업무에 들여야 했던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상품별 안전 재고 설정을 통해 재고가 일정 수량 이하로 소진되면 대시보드에 알림을 줄 수 있다.
하나의 주문 번호 아래 여러 상품이 출고되는 합포장의 경우 오출고가 발생하기 쉬우나, 파스토셀프 베타는 주문 관리 시 합포장 건임을 알려줘 오출고 위험을 낮출 수 있다. 각 주문 별로 상이한 발송 기한을 오인해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도록 발송 스케줄 관리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어렵고 복잡한 교환, 재배송, 추가 상품, 세트 상품 재고관리도 파스토셀프 베타 내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GS25 편의점 택배 예약이 가능해 재고, 주문관리, 출고까지 모두 파스토셀프 내에서 처리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판매자가 파스토셀프에서 택배를 예약한 후, GS25 편의점에서 택배를 발송하는 즉시 송장번호가 스마트스토어에 자동으로 업로드되기 때문에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
파스토셀프는 판매자들이 스마트스토어뿐 아니라 다양한 판매채널의 주문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상반기 내에 더 많은 쇼핑몰과 연동할 계획이며 상품 유통 시 필요한 바코드 생성, 출력 및 스캔 기능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https://platum.kr/archives/178688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7868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