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기반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라이너(LINER)의 월간 사용자(MAU)가 280만명을 넘어섰다. 작년 1월과 비교해 8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또한, 2022년 1월 기준으로 누적 다운로드 500만, 일간 사용자(DAU) 80만명을 기록했다.

라이너는 2015년 1월, 웹 페이지와 PDF에 바로 형광펜 칠하고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로 시작했다. 사용자의 국가 구성은 90% 이상이 해외로, 미 하버드·스탠퍼드·예일 등 유수 대학 학생 등 직업적으로 많은 정보를 접하는 사람들이 주요 사용자다.

라이너는 누적된 하이라이트 데이터와 개인화 검색 기술을 접목하여 2020년부터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영사 아우름플래닛 우찬민 대표는 “2021년은 라이너가 본격적으로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초석을 다진 한 해로, 사람들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돕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시도가 있었다”고 전하며, “올해에는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넘어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큐레이션 혁명(Curation Revolution)에 도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너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작년 12월부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도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https://platum.kr/archives/178945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78945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78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