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이 이용자 중심의 채용 서비스인 HR 2.0 원스탑 신규 채용 서비스를 론칭했다.
매월 400만명 이상의 인재들이 방문하는 잡플래닛은 방대한 기업 정보DB를 바탕으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채용 공고를 게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채용 서비스는 잡플래닛의 기업 평가 5대 항목(복지·급여, 승진 기회·가능성, 워라밸, 사내문화, 경영진 평가)을 반영해 평점 3.0 이상 우수 기업들의 채용 공고만을 모아 보여준다.
우수 기업은 임직원이 제출한 리뷰 총점 변화∙5대 영역 평가∙장단점 키워드∙프리미엄 리뷰 등을 복합적으로 적용한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기존의 모든 채용 서비스가 기업의 일방적인 광고 형태의 채용 공고로 이뤄져 있는 반면, 잡플래닛은 전현직자들의 목소리가 담긴 기업의 리뷰 데이터를 활용한 이용자 중심의 새로운 채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잡플래닛은 지난 7년 동안 수집한 채용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의 서비스보다 확장된 ‘기업 정보 포털’로서 채용 서비스를 강화하며 일명 채용계의 편집샵이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또 잡플래닛은 구직자들의 이직 과정에서 면접 후기나 연봉 협상 가이드를 제시하는 등 채용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무상으로 돕는다. 잡플래닛을 통해 서류 전형에 통과하면 합격한 회사의 면접 가이드를 제공하고, 면접에 합격한 경우 연봉 협상에 도움을 주며 최종 합격율을 높인다. 최종 합격 시, 합격 보상금 신청이 가능하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채용 시장의 패러다임이 공개 채용에서 수시 채용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어 기업간 인재 확보 전쟁이 심화되면서 채용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기존의 채용 플랫폼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잡플래닛만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HR 2.0 신규 채용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 맞춤형 채용 편의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platum.kr/archives/182264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8226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