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반 학습 플랫폼 스터디파이가 크리에이터 수익화 솔루션 ‘에브리크리’를 출시했다.

에브리크리는 멀티링크에 상품 판매, 고객 관리 기능까지 연동한 서비스로 기존 멀티 링크와는 차별화된 솔루션이다. 에브리크리에서는 누구나 조건 없이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고객을 관리할 수 있다.

에브리크리는 여러 페이지를 한 곳에서 보여주는 멀티링크,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완성되는 상세페이지 자동화, 멀티링크 안에서 상품 판매가 가능한 결제 기능,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정보 외 향후 관리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보자도 수익화하기 쉬운 전자책, 코칭, 원데이클래스, 모임(스터디, 북클럽, 강의, 챌린지 등)부터 추후 디지털파일, 동영상 강의, 정기 후원 등 에브리크리에 등록할 수 있는 상품을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기획, 상세페이지 작성, 가격 전략, 마케팅, 법률, 회계 등 무료 수익화 강의 제공, 매월 10만 명이 방문하는 스터디파이와의 연계 모객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로 국내외에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시대가 도래하며 개인이 가진 역량을 여러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수익으로 실현하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호주 출신 창업가 알렉스 자카리아가 창업한 링크트리(Linktree)는 이러한 ‘크리에이터 시대’에 발맞춰 인플루언서 및 뮤지션들의 다양한 SNS및 판매 채널에 접근할 수 있는 멀티 링크 제공 서비스를 제공해 2021년 기준 12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였으며 약 13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평가받기도 했다.

스터디파이 김태우 대표는 “에브리크리는 공식 론칭 전부터 4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사전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며 수익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https://platum.kr/archives/187166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87166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87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