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 솔루션 핀테크 스타트업 런인베스트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한 CEO전용 커뮤니티앱 ‘씨오톡(COtalk)’을 출시한다.
씨오톡은 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들이라면 누구나 가입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로서, CEO들의 다양한 애로사항과 고충을 익명으로 공유하며 조언을 주고받을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분석 알고리즘 ‘씨오’를 적용해 각종 정부지원사업을 22개의 세부 항목으로 자동 분류하고, 조건에 맞는 기업에게만 맞춤형 추천을 해주는 정책자금 ‘알림봇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10월부터는 기업 재무경영상태 및 경영사이클 단계별 맞춤형 재무경영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AI재무경영진단’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기업운영에 참고할 수 있는 법률, 노무, 세무 등의 정보인 ‘씨오TIP’과 CEO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박세라 런인베스트 대표는 “중소기업 5년 생존율이 30%를 넘지 못하는 현 상황에서 특히 스타트업 들의 경우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갖추고 해당 분야의 전문성도 높지만, 기업경영과 조직관리는 처음이기에 여러가지 고충과 어려움을 토로하는 젊은 CEO가 많다”며, “씨오톡은 동병상련의 CEO들과 고민과 정보를 나누고, 비용부담 없이 AI임원이 CEO를 도와 줄 수 있기 때문에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기초체질을 개선하고, 위기관리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ttps://platum.kr/archives/189694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8969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