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을 이용하는 커머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0% 증가했다. 올해 1월 1조 7천 억원이었던 누적 아임웹 이용 커머스 거래액 또한 6월 기준 2조 1천 억원을 기록하며 23% 이상 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더욱 활성화되면서 유통 비용은 줄이고 고객의 편의도 높일 수 있는 D2C(Direct To Customer) 형태의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았던 중장년층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팬데믹 기간 동안 크게 늘면서 온라인 쇼핑 트렌드는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아임웹은 이러한 시장 구조 속에서 소규모 브랜드가 쉽게 자사몰을 제작, 운영할 수 있는 웹 빌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 인력이나 큰 비용 없이도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서비스는 물론 지그재그 연동, 정기구독 기능 등의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MAU(월간활성이용자수)를 비롯한 여러 지표가 상승세이다.

아임웹 입점 브랜드 수 또한 작년 동기간 대비 34% 이상 증가했다. 아임웹 대표 고객사로는 일명 ‘나은이 샤워기’로 불리는 닥터피엘의 ‘베라베프’, 팽현숙·최양락의 밀키트/반찬 브랜드인 ‘팽락닷컴’ 등이 있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은 기술로부터 소외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누구나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https://platum.kr/archives/189782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89782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89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