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에서 운영한 ‘2022 KOICA INNOPORT INNO-Lab A’(이하 이노랩A)의 데모데이가 지난 1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노랩A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 브릿지(The Bridge International)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공동 주관하여 사회혁신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지원 및 현지 전문가(INNO-Partner)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 진출 및 사업확장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이노랩A 데모데이에서 캄보디아 톤레삽 수상마을에 플로팅팜을 보급하여 지역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미드바르’(대표 서충모)가 1위로 선정돼 상금 1,000만원 및 KOICA 이노포트 입주 2좌석을 수상했다. 2위로 선정된 골든아워는 상금 400만원과 KOICA 이노포트 입주 1좌석, 3위로 선정된 한국축산데이터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전달됐다.

데모데이의 심사위원으로 KOICA 정상훈 연구위원과 더벤처스 이은영 파트너, 넥스트랜스 채승호 상무,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오유택 팀장, MYSC 이예지 CBO 총 5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시각으로 심사평을 전달하였다.

이노랩A 참여 기업인 ▲골든아워 ▲달라라네트워크 ▲돌봄드림 ▲미드바르 ▲위커즈러브 ▲이옴텍 ▲케이파워 ▲케이팩 ▲틸다 ▲한국축산데이터 총 10개사가 참여해 각 사의 차별적 사업을 소개하고 프로그램을 통한 성과를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관련기사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62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