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테크 직군 경력직 인재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iOS개발자, 서버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인터널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분석가, 프로덕트 오너(PO) 등 9개 분야다. 채용 인원은 총 두 자릿수 규모이며, 유관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바쁜 지원자들을 위해 간편 지원 시스템도 마련했다. 타다 채용 페이지에서 ‘이력서 없이 간편 지원하기’에 접속하면 이름, 연락처, 지원 희망 포지션 등의 기본 정보를 비롯해 현재 직무나 경력 연차 같은 주요 경력 사항을 바로 기재하는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면접은 서류 검토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발 및 데이터 직군의 경우, 1차 전화 인터뷰와 코딩테스트를 포함한 2차 기술 인터뷰, 3차 컬처핏 인터뷰 순서로 구성된다. 프로덕트 오너 직군의 면접은 1차 역량 인터뷰와 2차 컬처핏 인터뷰 순서로 진행된다.

타다 김남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타다는 IT기술로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모든 스트레스를 없애고 이동의 경험을 온전히 개인의 것으로 만들어 주기 위한 혁신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심을 가지고 몰입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이번 채용에 꼭 지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타다는 작년 11월 말 5~7인승 승합차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타다 넥스트’를 처음으로 선보인 후 현재까지 50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해 250만 명에 달하는 누적 가입자를 확보했다.

케어네이션

간병인 플랫폼 케어네이션이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인재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 분야는 웹·앱 기획자,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안드로이드 개발자, iOS 개발자, QA 엔지니어,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등 총 8개 부문으로 각 직무 별 신입 및 경력직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케어네이션은 케어네이션 2.0을 출시하며 헬스케어를 주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케어네이션 2.0은 기존 간병인 매칭 서비스와 더불어 방문 요양 서비스, 병원/약국 찾기 서비스, 비대면 결제 서비스, 복약 관리 서비스, 의료 소모품 쇼핑몰 등 헬스케어 전반적인 서비스를 점차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케어네이션은 HB인베스트먼트, LSK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삼성화재, 삼성벤처투자, 신한금융투자, 새한창업투자, 데일리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다.

플라이빗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전 사업부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채용은 자금세탁방지, 사업운영 등 비개발 직군 외에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50% 가량을 차지한다.

IT 개발 직군으로는 백엔드 개발, 트레이딩 개발(Node.js), 트레이딩 개발(C, C++), 앱(APP)개발자, DBA, QA엔지니어 등이 포함된다.

비개발 직군 모집 분야에는 사업운영, 해외마케팅, 자금세탁방지(AML),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재무전략·기획, 회계, 사내 변호사 등이 있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마친 후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경력 공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채용 역시 두 자릿수 규모다.

플라이빗은 정통 금융권 출신과 IT 개발 전문인력이 전체 직원의 50% 이상인 거래소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두번째로 많은 자본금(109.8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적 거래소 운영을 위한 시스템 구축, 신규 상장 프로젝트 및 신사업 추진 등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1월과 올 3월 임직원에 대규모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한 바 있으며, 육아휴직, 남성 출산휴가, 장례지원서비스, 도서 구입비 및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사내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인재를 추천한 임직원에 인재추천보상금을 지급하고, 입사자에게는 입사축하금을 전달하는 인재추천보상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1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