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포항 포스코 국제관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제10회 G-Investment Forum」이 열렸다.

G-Investment Forum(이하 포럼)은 ‘22년 투자유치 우수창업기업 유씨아이테라퓨틱스, 이랑텍, 바이오브릭스 시상식을 시작으로 지역의 투자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위해 센터와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하이투자파트너스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수도권과 지역에서 활동하는 주요 VC/AC의 투자심사역들이 참가해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성공률 제고를 위해 투자상담회와 공동주관 기관들이 추천한 창업기업들의 IR피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투자 IR피칭 프로그램에는 할크, 뉴럴비전, 테크노메이드, 이지스에이엠, 마일포스트, 에스와이에듀넷, 이음발달지원센터, 프레임, 바이루트, 유씨아이테라퓨틱스가 참여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수도권 벤처캐피탈(VC)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임팩트스퀘어 및 지역VC 하이투자파트너스, 예원파트너스, 트라이앵글벤처스이 참석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센터장은 “경북지역은 수도권과는 달리 투자생태계가 열악하여 창업기업들이 초기자금 확보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실정.”라며, “이에 센터가 추가적으로 펀드 조합 결성을 통해 우수한 기업 발굴하고, 직접 투자를 함으로써 투자생태계 선순환에 기여하고, 지역 창업기업들의 투자 허브로 우뚝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센터는’18년 11월 지역 최초로 등록한 공공 액셀러레이터로 G-Star Dreamers 프로그램 및 로컬크리에이터 및 소셜벤처 육성 사업 등 다양한 창업 사업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발굴과 보육, 성장지원을 하고 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4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