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파트너스가 ‘2022 KAIST 창업어워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KAIST 재학생(또는 휴학생)을 포함한 팀 또는 개인 ▲대표 또는 임원이 KAIST 동문(졸업생 등)인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며 접수는 오는 11월 20일까지다.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총 6개 기업을 선발하며, KAIST Startup Festival에서 최종 순위결정전을 진행하여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 기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창업기업에는 ▲ TIPS / Series A 투자유치 연계 ▲멘토링 및 투자유치 컨설팅 ▲상장 및 부상 수여 ▲KAIST 창업어워드 Alumni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2 KAIST 창업어워드는 KOC파트너스와 KAIST 창업원, KAIST 경영대학이 KAIST를 대표할 올해의 창업팀을 발굴하고, KAIST 동문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투자 유치 및 성장∙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는 창업경진대회다. 2017년 KAIST 경영대학에서 시작해 올해로 6회차를 맞았으며, 누적 36개 기업에 상금 및 CES 참관 등을 지원해온 창업경진대회다. 매년 KAIST 총동문회 신년교례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KOC파트너스 전용덕 대표는 “KAIST 창업어워드는 KAIST의 살아있는 창업생태계가 동문/학생 창업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창업경진대회”라며 “수상기업이 아니더라도 유망기업이라면 직접 투자를 검토하는 만큼 유망한 초기 창업기업에게는 성장을 위한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C파트너스는 KAIST 기반의 동문 창업생태계 ‘KAIST One Club’ 기반의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67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