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TEA)&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가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고,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알디프’는 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티 코스 개념을 처음 시도했으며, 자체 개발한 블렌딩 티를 활용한 독창적인 차 메뉴를 코스로 제공하는 ‘알디프 티 바’를 운영 중이다. 알디프 티 바의 고객 평균 재방문율은 40% 이상이며, 방문 고객 평균 연령은 25세로 핵심 고객인 MZ세대 고객이 가장 높은 방문율을 보이고 있다.
알디프는 차 원료의 효능, 원산지, 성질, 맛, 향, 색 등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블렌딩 티 제품인 ‘오리지널 티’를 판매한다. 특히 오리지널 티 중 ‘스페이스 오디티’는 색이 변하는 우주차로 SNS에서 화제가 되며 누적 판매량 20만 잔을 돌파했으며, 2022년 세계 최대 식음료 대회인 ‘국제미각대회 (Superior Taste Award)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하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알디프는 지난 2일, 티 코스를 운영하며 개발한 수백여 가지의 티 음료를 기반으로 신규 브랜드 ‘크림차’를 런칭했다. 크림차는 MZ세대의 트렌드 중 하나인 ‘초개인화 옵션’을 제공하는 식품 다양성 브랜드로, 100% 식물성 비건 크림, 저칼로리 대체당 옵션 등을 제공하며 음료의 베이스와 크림, 당도, 당 종류 등을 취향에 따라 커스텀할 수 있다.
알디프 이은빈 대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로 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알디프의 온라인 매출도 코로나 이전 대비 500% 이상 상승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진출, 사업 방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며 매장 오픈 및 플랫폼 확대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알디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스트롱벤처스 신득환 책임심사역은 “알디프는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티로 기존 차 시장의 주요 소비자가 아닌 MZ세대를 사로잡았다는 점이 인상적”이라며, “커피를 대신해 차를 찾는 사람들의 비율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987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