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결제/데이터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워킹카우’가 SNU공학기술유니콘발굴투자조합 1호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워킹카우는 소상공인이 키오스크 하드웨어 구매 없이 무료 도입이 가능한 앱 설치형 키오스크인 ‘벤브라더스 모두의 키오스크’와 앱 설치형 테이블 오더 ‘벤브라더스 비오더’, 피트니스 시설 무인 솔루션인 ‘벤브라더스 피트니스 키오스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대기술지주의 시드 투자 유치를 마쳤으며, 중기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SNU공학기술유니콘발굴투자조합 1호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서울대기술지주회사가 공동으로 결성한 투자 펀드로, 투자 수익 일부가 서울대 공대 발전 기금으로 기부되어 서울대 공대 발전에 이바지하는 투자와 기부가 결합된 벤처 펀드이다. 서울대 공과대학은 국내 최고의 기술 인재와 기술 창업 지원 시스템을 결합, 공학 기술 기반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추천하고, 서울대기술지주는 투자조합의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서울대 공대 기반의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한다.

워킹카우 이승민 대표는 “모교 공과대학의 ‘SNU 해동 주니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공과대학의 투자 추천을 받을 수 있었다”며, “의미가 깊은 펀드에서 투자를 유치한만큼, 열심히 성장하여 그 의미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9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