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플러스가 비엔에프와 ‘국제학생 주거공간 매칭 사업 해외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학생 교육과 주거공간 매칭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 유학생들이 출국 전 주거공간을 찾는데 어려움을 해소하는 서비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 개발, 사용자 니즈 분석 및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공유, ‘커넥티드’ 유저가 머무는 코리빙하우스에 고수플러스 솔루션을 연동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고수플러스 솔루션이 적용되는 코리빙하우스는 전세계 다양한 유저에게 공실이 노출되고 결제 및 입퇴실 현황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와 운영 효율도 제고한다. 고수플러스의 SaaS 솔루션이 적용된 코리빙하우스는 수압, 수납공간, 가구사이즈 등을 체크할 수 있는 XR 컨텐츠가 제공되어 실제 방문하지 않더라도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발품을 팔 수 없는 해외의 코리빙 하우스를 직접 가본 듯 생생하게 룸투어 할 수 있다. 이는 바로 비대면 계약과 결제로 이어진다.

비엔에프 박보미대표는 “고수플러스의 독립생활과 코리빙하우스 운영관리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이 출,입국전 미리 생활공간을 선택하고 입실준비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혜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72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