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정부사업관리 SaaS서비스 웰로비즈가 런칭 6개월만에 가입기업 650개, 관리 중인 사업규모 5489억원을 넘어섰다.
웰로비즈는 스타트업, 중소기업이 지원할 수 있는 전국의 정부지원사업, R&D사업 및 세제혜택, 매출향상을 위한 조달사업을 기업 맞춤형으로 연결하는 SaaS 서비스다. 정부사업 지원에 필수적인 각종 민원서류들은 홈택스, 정부 24, 인터넷등기소 등을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웰로비즈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원격 발급이 가능하고, 이외 지원 서류 역시 웰로비즈에서 바로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여 올인원서비스로 나아가고 있다.
2022년 6월 정식 런칭 후 기업들의 요청사항에 맞춰 110여차례 업데이트를 거쳐 기능을 강화했다. 많은 기업이 호소하던 가입과정의 어려움은 OCR 기반 사업자정보 판독기술을 도입하여 가입전환율이 전월대비 2배 가량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매주 사업을 관리해야 하는 담당자가 가장 선호하는 ‘기업맞춤 사업추천 메일링’은 더욱 간편화되고, 구글캘린더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으로 사업 일정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그 결과 2022년 11월부터 월단위로 가입자가 성장하고 있다. 11월 이후 월단위 신규가입 성장률이 12월 84%, 1월 86%를 기록했으며, 월간 재방문 추이도 37%에서 47%까지 상승했다. 2023년 1월 기준 기업들이 관리하는 사업은 누적 886개, 관리된 사업의 규모는 5489억원에 이른다. 유료마케팅 없이 자체유입 및 기업추천을 통해 만들고 있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23년 2월부터는 월간 프리미엄 콘텐츠를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정부사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검색만으로는 찾기 어려웠던 정부지원사업들의 실사례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요 창업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사례 및 업종별 사업계획서 샘플을 웰로비즈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받아볼 수 있다.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는 “2022년은 웰로비즈가 처음 시작되어 고객의 목소리를 들으며 성장 방향성을 타진하는 해였다면, 2023년은 웰로비즈를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30조원 규모의 정부사업 시장과 180조원 규모의 조달사업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해로 만들고자 한다”며, “정책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공자금을 확보하고, 그 과정에서 파생되는 사업 및 서류데이터를 토대로 금융자금 및 영업망을 연결하고자 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현금흐름을 확보하며 쉽지 않은 시장환경에서도 생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20208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