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울산센터)가 기술창업 분야 ‘2023년 U-STAR 7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술 창업 전 분야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이내의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U-STAR는 지금까지 총 59개팀 중 15개 팁스(TIPS)팀을 배출, 직접 투자 7개팀 및 47개팀은 외부 투자유치로 약 802억원의 성과를 낸 바 있다.

U-STAR는 울산센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국내 투자사들과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공동사업화와 초기 투자를 지원한다.

이번 7기는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빅뱅엔젤스, 소풍벤처스, 포스코기술지주, 스파크랩, 스타릿지 등 참여투자사를 확대해 팁스 창업팀 발굴 육성 및 후속 투자연계를 위한 투자 중심의 육성 체계를 강화한다.

모집분야는 全 기술을 다루는 일반분야로 울산센터는 서류와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6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팀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상금(1천만원), 기업 운영에 필요한 창업교육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선발된 6팀은 5월부터 12월까지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 투자사와 1:1로 매칭해 BM설계, 투자, 글로벌 진출 등 사업화에 필요한 멘토링을 통해 울산센터의 직접 투자의 기회 또는 외부 투자사 연계를 통해 Seed Money 기회를 얻게 된다.

울산센터는 “6년간 센터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우수 창업기업을 올해도 기대하고 있다.” 라며, “국내 투
자사들과 함께 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4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