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닷컴, AI 그림 추천 서비스 ‘아타이’ 론칭
챗지피티(ChatGPT)의 등장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각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요즘, AI의 기반 ‘초개인화 역량 강화 마케팅’이 한창이다. 생활용품뿐 아니라 이제는 그림, 예술작품까지도 개인이 취향에 맞는 그림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온라인 그림 전문 쇼핑몰, ‘그림닷컴’이 AI 알고리즘을 통해 그림 취향을 분석하고, 알맞은 작품을 추천하는 그림 추천 서비스 ‘ART AI(아타이)’를 출시한다.
그림닷컴은 ‘그림’에 관한 걸 해결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트 브랜드이다. 김환기, 이우환, 바스키아, 앤디워홀, 박지영 등 국내외 유명·신진작가의 원화부터 에디션 판화, 아트프린트 작품 1만 5천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 액자공방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90여 종의 맞춤 액자 주문 제작까지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아타이’는 이용자의 연령, 성별, 사이트 내 클릭한 그림, 구매한 그림 등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에 AI기술을 접목하여 개인이 좋아할 만한 그림을 골라주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상화, 풍경화, 팝아트 등 선호하는 그림 장르부터 디자인, 색상, 작가, 핫 트렌드까지 그림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파악해 통합적인 추천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일회성이 아닌 시시각각 변하는 이용자의 취향을 주기적으로 파악해 추천 결과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객관적 추천 결과를 제공할 뿐 아니라 손쉽게 나에게 맞는 그림 선택을 선택할 수 있다.
박소연 그림닷컴 대표는 “최근 그림에 대한 일반 대중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여전히 어렵고 전문적인 분야라는 인식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며, “그림닷컴 ART AI(아타이) 서비스는 특히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그림으로 공간을 꾸미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개발했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그림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림닷컴은 미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창업한 아트앤라이프의 대표 브랜드로 국내외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 갤러리 ‘아트앤에디션’을 함께 운영 중이다.
잇더컴퍼니,국제식품박람회 SIAL 2개 부문 수상
잇더컴퍼니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식품박람회 ‘시알 아메리카(SIAL America 2023)’에서 제품혁신상의 월드챔피언에 해당하는 ‘금상 (SIAL INNOVATION GOLD AWARD)’을 수상했다.
국제식품박람회 씨알(SIAL)은 세계적인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SIAL America 2023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되었다.
SIAL America의 ‘혁신제품상’(SIAL INNOVATION)은 당해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대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전 세계에서 우수한 제품을 중심으로 선정한다. ‘혁신제품상(SIAL INNOVATION)’에 선정된 TOP 10 상품 중 가장 뛰어난 혁신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하여 금상, 은상, 동상을 최종 발표한다. 이번 SIAL America 2023에서 잇더컴퍼니의 맘편한 쑥쫀득이가 금상을 수상하였고, 세계최초 상온 조리키트인 끼니키트도 혁신제품상 Top5에 선정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쫀득이가 외국인들에게도 긍정적인 호응을 받아 비건 육포 닉네임을 얻고 전세계 바이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한국의 먹거리를 글로벌에 맞춰 혁신, K-FOOD를 전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클래스팅, 챗GPT 탑재 보조교사 ‘젤로’ 출시
인공지능 기반 학습관리시스템인 클래스팅이 챗GPT를 탑재한 새로운 인공지능 보조교사 ‘젤로’를 출시했다.
젤로는 오픈AI의 GPT 3.5 터보 엔진이 탑재된 AI 보조교사로, 자연어를 처리하고 교사가 하는 질문의 문맥을 이해하여 정확하고 적시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젤로를 통해 교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분석, 적용, 평가와 같이 더 높은 수준의 교육과 코칭에 데 집중할 수 있다.
챗GPT는 교육 현장에서도 초미의 관심사이며, 교육부에서도 주목하면서 교원 연수 및 기술 도입에 대해 대응하고 있다. 클래스팅에 탑재된 챗GPT는 교육 또는 학습과 관련된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Prompt engineering: 인공지능 모델이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적절한 질문이나 지시어를 생성하는 기술)이 결합된 교육자 전용 질의응답 챗봇이다.
클래스팅은 최신 AI 기술이 적용된 클래스팅 ‘AI 러닝’ 서비스를 통해 학생의 학습 수준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개인화된 코스웨어를 제공해왔다. 인공지능 기반 학습관리시스템(AI-powered LMS)에 젤로를 추가함으로써, 교사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솔루션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는 “AI 보조교사 젤로를 통해 클래스팅은 AI 기반 학습관리시스템으로서의 영역이 크게 확장되었다”며, “많은 선생님들이 젤로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업무 부담을 경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I 보조교사 젤로는 클래스팅 서비스 내에서 매일 생성되는 3,000만 건 이상의 교육 빅데이터를 학습하며 빠르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1인가구 주거 플랫폼 동거동락, 임대관리 앱 론칭
1인가구 주거 플랫폼 ‘동거동락’에서 임대인과 임차인을 위한 디지털 임대관리 전용앱을 론칭했다.
임대인 전용앱은 세입자 현황 및 관리, 수납 관리, 지출 관리 등 건물을 소유하면서 임대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기능들을 제공한다. 현재 임대인은 해당 업무들을 수기 또는 엑셀로 대체하고 있었기에, 미납 및 비용관리 등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못했었다. 동거동락 앱을 사용할 경우, 한번의 건물 및 계약정보 등록을 통해 자동으로 모든 수기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임대인 앱은 출시후 5,000명 이상의 임대인이 사용하고 있으며, 등록된 세대수 또한 10,000호를 상회하며 빠른 이용을 기록하고 있다.
임차인 전용앱은 계약서 관리, 수납 알림, 건물공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많은 세입자들이 있는 다가구/오피스텔/쉐어하우스 등의 건물의 경우, 세입자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되었다. 최근 젊은 1인가구의 경우 건물주와의 직접 소통 대신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만큼, 임대인 및 임차인들의 초기 호응도 높은 편이다.
동거동락 운영사인 원패밀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대인과 임차인의 주거 및 관리 편의성을 증대하는 기능들을 추가할 것이며, 임대인에게는 건물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관리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임차인에게는 거주하는 기간동안 자주 사용할수 밖에 없는 필수앱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2046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