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 라이브커넥트가 자사의 온라인 플랫폼 ‘라커스(LAKUS)’ 팬덤 서비스 종합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

‘라커스’는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통하여 아티스트 별 채널기능을 신설하고 온라인 공연, 1:1영상 팬미팅, 맞춤형 셀럽 영상 제공서비스, 굿즈 판매, 팬톡 기능 등 아티스트-팬이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커넥트만의 다양한 팬덤 서비스 기능을 편리하게 모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티스트는 조립키트를 사용하는 것처럼 라커스의 기능에서 원하는 서비스만 전체,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의 활용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가며 팬덤 서비스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기업 역량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또한 라이브커넥트의 전문 분야인 온라인 콘서트 솔루션에 ‘라이브 공연 중 팬들의 실시간 설문 및 투표 참여 기능’, ‘채팅 이모지 사용 기능’, ‘팬들이 아티스트에게 남길 수 있는 팬톡 기능’을 추가하여 온라인으로 공연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라이브커넥트 관계자는 “라이브커넥트는 안정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공연 시장에서 주요 사업자의 위치를 확보하였고 계속해서 경쟁력 있는 자사의 팬덤 솔루션과 서비스를 연계하여 아티스트-팬이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라커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77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