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시스템즈가 사회적기업 ㈜동부케어, ㈜피플체인스와 3일 장기요양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으로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엑소시스템즈는 동부케어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기반을 닦아온 노인장기요양 종합서비스에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하는 주요 파트너가 된다. 동부케어는 장기요양 사업이 시작된 이래로 가장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확보한 사업자로 평가받는다.

엑소시스템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요양 사업에 적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개발 및 적용 ∙ 신체기능 상태지표 활용한 포괄적 욕구사정도구 및 노화도 측정도구 개발 ∙ 액티브시니어 대상 개인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활용한 프리미엄 방문요양서비스 제공 등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생체신호 기반의 디지털바이오마커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엑소시스템즈는 2017년 설립되었으며, 디지털 의료기기와 디지털 치료기기(DTx)를 포함하여 종합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엑소시스템즈 이후만 대표는 “이번 협약은 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공감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며 “사회적 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노인장기요양 사업을 하는 동부케어와 함께 어르신들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인장기요양 분야에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 및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77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