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도 내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매출 상승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3년 MOCA챌린지’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10팀 내외로,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 중인 도내 소재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업은 온라인 매출 상승을 위한 4주 간의 집중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교육, 라이브 커머스 실습으로 구성되며, 교육이 매출 상승으로 직결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전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대표상품 스틸컷 촬영 지원, 업체별 특성에 따른 전문가 1:1 컨설팅, 온라인 광고,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펀딩, 콘텐츠 노출 지원 등 후속 지원을 맞춤 제공한다.

이번 1차 모집 이후에도 8월과 10월 2~3차 모집 또한 진행할 계획이며, 연말 진행되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팀에게는 각 500만 원의 마케팅 지원금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원혁신센터는 도내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MOCA 챌린지’를 추진해 왔으며, ‘22년 참가자들의 온라인 매출이 평균 589%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MOCA(Mobile Commerce Acceleration) 챌린지 사업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사업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8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