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이 NHN커머스와 손잡고 ‘샵바이(shop by)’에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
NHN커머스의 자사몰(D2C) 구축 솔루션 샵바이는 1인 기업부터 중대형 비즈니스까지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D2C 이커머스 시장에서 쇼핑몰들이 쓰는 필수 앱으로 한층 더 존재감을 키우게 됐으며, 샵바이와 함께 이용자 맞춤형 쇼핑몰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디지털 전환(DX),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며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사진, 텍스트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D2C 쇼핑몰에 자동으로 올려주는 원스톱 서비스다. 상품을 구매한 입장에서 웹 페이지 이동이나 로그인 없이 메신저상에 바로 리뷰를 입력하면 D2C 쇼핑몰에 올려지는 구조로 리뷰 생산 허들을 낮춘 것이 핵심이다.
샵바이로 쇼핑몰을 구축한 기업들은 별도의 기술 없이도 스토어에서 클릭 한 번이면 브이리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브이리뷰를 통해 실구매자들의 생생한 동영상 리뷰 뿐만 아니라 사진, 텍스트 리뷰까지 쉽고 빠르게 확보 가능하며, 이렇게 생산된 리뷰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을 도와 매출 증진 효과까지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NHN커머스와의 협업으로 1인 기업, 중대형 마켓플레이스들의 자사몰 구축에 힘을 더하고, 쇼핑몰들이 탄탄한 D2C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 개의 리뷰가 매출을 좌우하는 시대에 쇼핑몰들이 직접 고객들의 구매 경험을 파악하고 밀도 높은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838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