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가 기업의 성공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린 스타트업: 린 캔버스 창시자가 전하는 설계, 검증, 성장 3단계 스타트업 가이드’의 전면 개정판을 출간했다.

바야흐로 전 세계 기업가들의 르네상스 시대이다. 다양한 기술 덕분에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저렴하고 신속하게 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며 본업 이외에 부업으로 소득을 올리는 투잡, N잡 열풍이 불며 소규모 창업을 시도하는 ‘N잡러’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창업을 통해 성공할 가능성은 여전히 희박하고, 잘못된 제품을 만드는 데 시간, 돈, 노력을 낭비하는 사례도 무수히 많은 실정이다.

이에 고객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통해 비즈니스 성공에 다가갈 수 있는 저비용 고효율 린 스타트업 방법론을 담아 기업가의 바이블로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린 스타트업’이 10년간의 철저한 테스트, 수백 건의 제품 사례 연구, 수천 건의 반복 작업으로 검증된 비즈니스 방법론을 추가한 ‘린 스타트업 전면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이번 개정판은 초기 비즈니스 모델 형성에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비롯해 고객이 실제로 겪는 문제를 발견할 수 있도록 완전히 개정한 문제 파악 인터뷰 대본,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검증 절차, ‘스타벅스’, ‘메타(페이스북)’, ‘에어비앤비’ 등 글로벌 기업의 린 캔버스 활용 사례를 추가로 다루고 있다.

또한 초판과는 다르게 전면 개정판에서는 꿈과 아이디어만으로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가상 인물 ‘스티브’의 이야기를 다룬다. 린 스타트업 방법론을 적용하고 지속적인 혁신 프레임워크를 배워 결국 성공에 이르는 ‘스티브’의 흥미로운 여정을 따라가면 보다 쉽게 스타트업의 전략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린 스타트업을 창시한 에릭 리스는 책의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기업을 만드는 과정을 설계, 검증, 성장이라는 세 단계로 나눠서 청사진을 제공한다. 종류를 불문한 모든 기업가가 읽어야 할 귀중한 지침서다.”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9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