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프로그램 세부내용
- 글로벌 실증지원
1. 설문조사 : 현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의 태도, 특성,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 등을 수치화된 데이터의 형태로 얻고, 통계분석을 통한 결과를 제공 (샘플 120건 이상, 약 4주 소요)
2. 전문가 심층 인터뷰 : 현지 전문가 3인으로 패널을 구성하여 심층 인터뷰를 진행, 개발 중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조언 제공 (전문가 3~4인 구성, 소요기간 약 4주 / 시제품 현지 배송필요, 배송비는 기업부담)
3. 현장 사용성 평가 : 개발이 완료되거나 상당 부분 진행된 제품/서비스의 프로토타입을 현지에서 평가하여 사용성을 검증하고 개선, 보완할 부분을 제안 (12인 이상 평가결과 제공, 소요기간 약 6주 / 시제품 현지 배송 필요, 배송비는 기업부담)
4. 원격 사용성 평가 : 웹서비스나 앱서비스에 한해 원격으로 현지 사용성 평가를 진행 (12인 이상 평가결과 제공, 소요기간 약 6주)
5. 글로벌 B2C 오픈마켓 입점 및 마케팅 지원 : 글로벌 B2오픈마켓 입점을 위한 페이지 제작 (소요기간 약 3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