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고객센터 운용 편의를 향상시키는 의료기관 전용 인공지능(AI) 서비스가 개발되었다.

웨저는 네이버와 협력해 민원 안내, 진료 예약 등을 상담 인력 없이 자동으로 처리하는 ‘메디에어(MEDI Ai.R)’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메디에어는 병의원으로 걸려오는 고객 전화 문의를 음성 인공지능으로 응대하는 서비스로, 네이버 클로바의 음성인식/합성 기술, 자연어 처리 등 대화 처리 기술이 결합된 병의원 고객센터 특화된 솔루션이다. 병원 위치, 진료 시간 등의 고객 문의를 비롯하여 예약 등록 및 변경, 취소 요청 등의 고객센터 업무를 실제상담원이 응대하듯 음성대화로 처리하며, AI를 통해 접수된 문의 내역을 통계로 제공해 병의원 운영 및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동시다발적인 고객응대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존 직원들의 업무집중도가 향상되고 감정소모는 줄어들 것이다. 환자의 입장에서도 부재 없이 24시간 원하는 상담이 가능하기에 상담만족도 뿐 아니라 예약부도율 감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병의원은 상담인력의 이직율 감소, 고객편의 증대를 제공받을 수 있어 진료를 제외한 운용 리스크를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메디에어 서비스를 개발한 웨저는 병의원 챗봇개발 전문회사로 상급종합병원부터 개원병원까지 다양한 의료전문 챗봇을 공급해왔다. 특히 최근, 국내최초로 OCS와 연동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을 선보이기도 했다.

웨저 박해유 대표는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병의원 고객센터의 가장 큰 비중인 전화업무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디에어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메디에어를 통해 사전문진, 예약, 기본안내 등의 업무를 인공지능이 대처하게 된다면, 병의원은 환자진료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더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기에 향후 변화된 미래의 병의원 모습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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