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가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비대면 통신 가입 서비스로 ICT 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하였다. 이를 계기로 통신사업을 론칭 예정이다.

9월 초 카카오페이의 ‘스마트폰샵’ 메뉴에서 제공되는 스테이지파이브의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는 사설 인증 방식인 카카오페이 인증을 본인확인 수단으로 적용한다.

스마트폰샵의 모든 고객 경험은 카카오톡 앱 안에서 일어난다. 통신 가입 주요 절차에 카카오페이 인증,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한 자동납부, 카카오페이 결제를 활용한다. 또한 주문 전후 고객 경험의 주요 채널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여 상담, 개통, 혜택 안내, 챗봇 대화를 통한 상품 탐색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샵에 들어오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자동 로그인되어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기본 정보 입력도 생략된다.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인증, 휴대폰 문자 인증 등 번거로웠던 기존 본인확인 절차를 비밀번호나 지문・얼굴인식으로 완료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대체했다. 자동납부 신청이나 단말 금액 결제 또한 간단하다. 카카오페이에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다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납부 신청,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요금제와 단말을 큐레이션하여 개인 맞춤형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도 스마트폰샵의 장점 중 하나다. 선택약정할인이나 단말기할인 등 고객이 조건을 일일이 따져 계산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또한, 해당 샵에서는 갤럭시노트20 등 단말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비대면으로도 최신형 단말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가입 혜택이나 약정내용 등 모든 내용이 카카오페이 내 스마트폰샵에 공시되고 상담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불법 보조금 지급행위 등을 방지할 수  있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MVNO까지 포함하는 모든 통신사업자들에게 해당 플랫폼을 개방하겠다.”며, “원하는 곳은 스마트폰샵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알뜰폰 시장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에도 스테이지파이브는 고객들의 통신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시키고, 실생활과 밀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적으로는 위치 기반 기술과 IoT를 활용한 서비스, AI와 콘텐츠의 융합 등 여러 분야에서 미래사업 발굴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스테이지파이브는 2018년 카카오 공동체에 편입된 계열사로, 타깃 밀착형 콘텐츠를 적용한 새로운 통신 상품과 디바이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019년 10월 기준 기업가치 3,000억원으로 책정된 바 있다.https://platum.kr/archives/147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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