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1,500만 시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견 훈련’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반려견의 안전은 물론 보호자와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반려견 훈련’은 선택 아닌 필수가 됐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팻테크 전문업체 워키도기는 반려견 훈련 앱 ‘도그마스터’를 9월경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도그마스터는 국내 반려견 교육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강아지 훈련 앱으로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견주부터 문제행동을 일삼는 반려견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를 위해 약 50개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강아지의 사회화 훈련부터 ‘기다려’, ‘이리와’ 등과 같은 기본 훈련, 유대감 형성을 위한 개인기, 놀이 훈련 등 강아지를 키우는데 필요한 훈련 방법을 단계별 반복 영상으로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바쁜 일상 속 시간적 부담과 금전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견주와 반려견의 상황에 따른 단계별 교육을 선택할 수 있어 언택트 시대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반려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워키도기는 강아지 훈련 보호자와 반려견의 생활패턴에 맞춘 온라인 문제 행동 개선 솔루션까지 선보일 계획이다.https://platum.kr/archives/147634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47634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47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