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서비스를 운영 중인 알바체크가 유료 전환에 앞서 사용성 개선과 보안을 강화한 정식버전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알바체크는 지난 4월, 실사용자설문을 바탕으로 기능개발 및 속도개선을 위한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알바체크는 이번에 제휴사 로그인 전면 배치, 매장등록 간소화, 사업장 인증 강화, 매장 알림장 기능 등을 구현하며 베타 버전을 종료한다.

알바체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주와 근무자 간 소통 및 일하는 방식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특히 불필요한 ‘CCTV감시’ 대신 썸네일형 체크리스트를 통해 근무자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동시에 잦은 근무자 퇴사·채용에서 야기되는 인수인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 산업/시간별 취업자 통계에 따르면 올 2분기 주 15시간 미만 초단기근무자 수는 123만2,000명으로 2018년 1분기보다 19% 증가했다. 특히 도소매·숙박·음식점의 경우같은 기간 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체크 관계자는 “3년 전보다 최저시급은 33% 인상되면서 점주가 부담해야 할 인건비도 그만큼 상승했다”며 “15시간 미만 초단기근무자를 채용하는 이른바 ‘쪼개기 알바’가 늘어난 만큼 점주 입장에서는 판매·영업 외 관리해야 할 사항들도 그만큼 늘고 있는 추세”라고덧붙였다.

이는 알바체크 서비스 지표로도 확인 할 수 있다. 지난 7월 기준 알바체크 누적 업무 ‘인증샷’ 수는 약 70만 건으로 1년전보다 2335%나 급증했다. 한 달 평균 2만 건이던 업무 수는 1년만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지난 달 약 11만건을 기록했다.

매장에서 알바체크를 통해 비대면 업무 지시 및 수행을 하는 근무자들도 1년새 230%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알바체크는 이번 정식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영업 확장에 나선다. 특히국내 밴(VAN) 시장점유율 ‘빅5’ 업체 중 한 곳인 ‘케이에스넷’과의업무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 확보와 점주 편익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알바체크는 10월 유료 서비스 전환을 앞두고 있다. 권민재 알바체크 대표는 “한 달에 커피 2잔 값이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비대면 업무관리를 시작으로 디지털전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체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수기로 관리하던 업무 지시사항과 체크리스트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관리할 수 있게끔 구현한 3년차스타트업이다. 지난해 신용보증기금start-up NEST 5기 퍼스트펭귄 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디캠프 데모데이 우승(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을 시작으로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데모데이 최우수상, 더벤처스 청년기업 엑셀러레이팅 데모데이 1등(안양시장상 수상) 등의 이력으로 주목 받았다. 같은 해 벤처캐피털 에이벤처스와 엑셀러레이터 미라클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올해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 6-2기로 선정된 바 있다.https://platum.kr/archives/147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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