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의 16, 17기 통합 데모데이가 17일 온라인에서 개최되었다.

행사는 온라인 세미나 플랫폼 이벤터스 웨비나와 프라이머 유튜브 채널에 동시 중계되었으며, EO 유튜브 채널을 통한 해설 방송이 병행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두 기수가 함께 무대에 선 이번 데모데이에는 프라이머 배치 17기 7개 팀과 배치 16기 9개 팀, 총 16개 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는 번개장터, 스타일쉐어, 마이리얼트립, 온디맨드코리아, 몬캐스트, 데일리호텔, 아이디어스, 호갱노노, 라엘 등 대표 투자기업을 소개하며 “프라이머는 재능을 가진 좋은 창업가들을 많이 만났다.”고 설립 10년을 회고했다. 그는 “2010년 프라이머를 시작한 이유는 선배 창업가가 후배창업가를 돕는 채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였다. 혼자하는 것 보다는 같은 생각을 가진 파트너와 함께하는 것이 의미있다고 봤고, 현재 시즌5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프라이머는 외부기관과 정부의 자금을 받지않고 파트너들이 출자한 자금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자금 뿐만 아니라 그들의 경험과 전문지식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고 프라이머의 의의를 설명했다.

이어 권 대표는 2021년 시작되는 시즌6를 예고했다. 그는 “내년부터 2013년까지 시즌6가 시작된다. 자금도 마련되었고 함께할 파트너도 결정되었다. 기존 파트너 외 신규 파트너에 데일리 창업자 신인식 대표, 호갱노노 심상민 대표, 호갱노노 조목련 대표, 호갱노노 김준기 CTO 등 프라이머 클럽 출신 창업자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프라이머를 시작하며 바라던 것이 프라이머를 거쳐간 스타트업 대표가 성장하고 엑싯해서 그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창업가를 돕는 것이었는데, 10년이 되니 그런 선순환 사이클이 실현되고 있다. 여기에 지누스 이윤재 회장, 홍콩 과기대 김성훈 교수도 파트너로 합류해 글로벌 진출과 인공지능 사업의 고도화를 도울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끝으로 권 대표는 “선배 창업자가 돈과 시간을 들여 판을 만들었다. 하지만 주인공은 꿈을 가지고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창업자들”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프라이머는 내년 1월 데모데이 무대에 설 18기 배치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하 데모데이 참가 스타트업)

[배치 17기] 명품 그릇 리세일 서비스, <원오브원>
· 대표자: 이상희
· 소개: 원오브원은 집에 있는 명품 그릇을 직접 수거, 정품 인증 후 판매 대행하는 서비스이다. 명품 그릇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서울 지역 방문 수거, △제품 촬영, 판매, 고객 응대 대행)와 구매자를 위한 서비스(△정품 및 상태 인증, △컨시어지를 통한 전문 지식 제공, △카드 결제, △반품 가능)를 제공한다.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고팔 수 있다.

[배치 17기] 아르바이트생과 사장님이 근무 스케줄과 급여를 공유할 수 있는 캘린더 서비스, <로그아웃(커넥트핏)>
· 대표자: 김태민
· 소개: 로그아웃은 아르바이트생과 업주가 근무 스케줄을 공유하고 각종 수당과 급여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급여 송금 등의 금융서비스와 스케줄을 분석하여 맞춤형 구인구직 서비스도 제공한다.

[배치 17기] 인공지능 상담품질평가 서비스, <인스펜소(인스유틸)>
· 대표자: 김진성
· 소개: 인스펜소는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하여 전화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상담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하는 서비스이다. 고객과 상담원 간 대화 녹취파일에서 STT(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하고, 딥러닝 기반 TA(문장분석) 기술로 표준 상담스크립트와 비교·분석하여 상담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한다.

[배치 17기] 나의 첫 번째 디지털 자산 투자, <샌드뱅크(디에이그라운드)>
· 대표자: 이현명
· 소개: 샌드뱅크는 쉽게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고, 빌려 갈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이다. 낮은 수익률, 높은 세금, 국경 간 거래비용이 필요한 기존 투자 대신 쉽고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행처럼 디지털 자산을 예치하고 다양한 상품에 가입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다른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대출도 가능하다. 투자 자산은 안전하게 보관되며, 자체 리스크 관리시스템 기반으로 운용된다.

[배치 17기] 제조기업 검색 서비스, <메이커빌>
· 대표자: 정병준
· 소개: 메이커빌은 온라인으로 찾기 어려운 제조기업 정보를 수집하여 필요한 제조기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제조기업은 기업정보를 등록함으로써 온라인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제조기업이 필요한 스타트업, 기업의 구매 담당자, 제품 소싱이 필요한 셀러들은 쉽고 빠르게 제조기업을 찾아볼 수 있다.

[배치 17기] 온디맨드 임시직 파견 서비스, <라라잡>
· 대표자: 이정희
· 소개: 라라잡은 기업 임시직 일자리에 최적의 인재를 빠르고 편리하게 공급하는 서비스이다. 지원자 모집부터 급여정산까지 모든 채용 과정을 자동화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소상공인 구인구직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배치 17기] 휴머니즘 이커머스 브랜드 운영사, <팡홀딩스>
· 대표자: 김동혁
· 소개: 협업구조를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기업. 9개(앙스샵, 키렌, 닥터슬립, 트리플랩, 가가클린, 헤어럽, 엘뮤, 리빙스타일)의 B2C이커머스 브랜드 운영. 이들 브랜드를 통해 매출 32억 원 기록. 브랜드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발전시켜나가는 협업 프로세스 개발. 브랜드 론칭까지 1년 걸릴 과정을 2개월에 가능하게 함. 자체 태국지사를 설립해 브랜드들의 동남아 진출에 활용.

[배치 16기] 자동차 보수 도료 및 기자재 B2B 플랫폼, <공업사스토어>
· 대표자: 박서광
· 소개: 공업사스토어는 공업사(자동차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자동차 보수 페인트와 기자재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B2B 플랫폼으로, 20,000SKU 이상의 보수 도장 관련 제품을 유통한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과 5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에 지점을 설립해 자동차 보수 도장 MRO 유통 기업이 목표이다.

[배치 16기] 내 주변 골프시설 비교/예약 서비스, <김캐디>
· 대표자: 이요한
· 소개: 김캐디는 골프 시장의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진입장벽을 해소해 더 쉽게 골프를 접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골프에 입문할 때 필요한 레슨과 연습장 정보부터, 스크린골프 정보까지 체계화하여 제공한다. 목표는 골프와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종합 골프 플랫폼이다.

[배치 16기] 자동화를 위한 분산처리 EDGE AI 3D 비전시스템, <앙상블(랑데뷰)>
· 대표자: 박효진, 박주홍
· 소개: 랑데뷰는 비전 기반의 자동화 시스템에서 활용 가능한 영상처리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저렴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분산처리 기반의 독립형 비전 시스템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다. 분산처리 기반으로 대상에 따라 처리 능력을 조절할 수 있고 완전 독립형 시스템으로 도입 비용이 저렴하다. 전문 엔지니어가 아니더라도 클릭만으로 15분 이내에 학습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고 온라인 업데이트 및 기술지원이 가능하여 관리가 수월하다.

[배치 16기] 나만의 미용공간을 가질 수 있는 공유미용실 서비스, <로위(벤틀스페이스)>
· 대표자: 양재원
· 소개: 로위는 공유미용실 서비스 운영사이다. 기존 미용실 창업 대비 1/40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헤어디자이너에게 독립미용공간과 시설 및 재료 등 다양한 미용 인프라를 공급하고, 미용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독립 미용 운영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현재 2개(홍대점, 신촌점)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향후 헤어 미용업에서부터 타미용업까지 아우르는 종합 뷰티 플랫폼을 지향한다.

[배치 16기] 독립 아티스트를 위한 온라인 예술 소품샵, <뚜누(아트라미)>
· 대표자: 김현태
· 소개: 아트라미의 ‘뚜누’는 실력있는 아티스트에게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제공하는 아티스트 플랫폼이다. 아티스트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자신의 작품이 들어간 프린팅 상품들을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는 다양하고 유니크한 프린팅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배치 16기] 글로벌 K-POP 아이돌 굿즈 중개 플랫폼, <덕질(앰프)>
· 대표자: 이종석
· 소개: 덕질샵은 글로벌 K-팝 아이돌 굿즈 중개 플랫폼이다. 40개국 이상의 팬들이 온라인 샵을 통해 원하는 굿즈를 구매할 수 있게 해외 결제부터 배송, CS까지 자체적으로 서비스 중이며 콘텐츠 제작사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와의 협약을 통한 라이선스드 굿즈 판매도 준비하고 있다. 앞서 오픈한 덕질 앱서비스를 통해서는 국내외 팬들에게 아이돌 관련 정보를 제공 중이다.

[배치 16기] 실시간 공기질 쾌적정보 서비스, <스마트에어콕(에어콕)>
· 대표자: 조흔우
· 소개: 스마트에어콕은 실시간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진단해 행동요령 정보를 제공한다. 미세먼지측정 성능 1등급의 스마트에어콕은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제공과 함께 통신 확장성, 최대 9가지 측정항목, 공간 형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관리기준, 차별화된 진단 정보, 관리자를 위한 다양한 레포트 제공 등이 특징이다. 현재 기업, 지자체, 병원, 학교, 지하철 역사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되고 있다.

[배치 16기] 중고명품 판매 대행 플랫폼, <쿠돈>
· 대표자: 이경표
· 소개: 쿠돈은 안전하고 간편하게 중고명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던 기존의 중고거래 방식에서 벗어나, 판매자의 상품을 수거하여 정가품 검수를 통과한 정품 중고명품만 판매한다. 2019년 8월 서비스를 런칭하여 지금까지 24억 원이 넘는 중고명품이 쿠돈을 통해 판매되었다. 의류와 핸드백뿐만 아니라 쥬얼리, 시계, 리빙, 미술품까지 확장해 종합 중고명품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배치 16기] 리얼타임 렌더링 콘텐츠 개발을 위한 3D 모델링 솔루션, <유모델러(트라이폴리곤)>
· 대표자: 황재식
· 소개: 유모델러(UModeler)는 유니티·언리얼 엔진용 3D 모델링 솔루션이다. 전 세계 1,600만 명의 개발자가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서 게임을 비롯한 애니메이션, 광고, VFX, 건축 등 다양한 방면의 리얼타임 렌더링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유모델러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출시되어 ‘유니티 2018 어워즈 베스트 개발 툴’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트라이폴리곤은 현재 차세대 유모델러를 개발하고 있다.

(이하 프라이머 16/17기 데모데이 / 해설방송 다시보기)https://platum.kr/archives/148811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48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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