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이녹스가 ‘2024 INNOX 오픈이노베이션 3기’에 선발된 유망 스타트업 6개사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3회째 진행되고 있는 ‘2024 INNOX 오픈이노베이션 3기’는 이녹스와 경기혁신센터가 함께 구축한 전략 투자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및 내부 평가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투자를 선집행하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이번년도에는 이녹스 신사옥 보육공간 입주기회 및 글로벌 전시(CES) 지원을 확대하여 글로벌 진출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투자 기업은 2차전지, AI, Robot, 첨단IT·소부장 산업 분야 관련 6개사가 선정됐다. 이후 이녹스와 경기혁신센터는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이녹스는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컨소시엄, 모태펀드 자펀드 출자자(LP),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 및 NEXTRISE 프로그램, KITIA의 투자연계형 R&D 사업을 통한 직접투자를 하는 등, 2019년부터는 2차전지 분야 및 AI기반 미래 산업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여 작년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2차전지, AI 분야 등 4개사에 투자를 진행했었다.
이녹스 계열사로는 이녹스첨단소재, 이녹스리튬, 이녹스에코엠, 알톤 등이 있으며, 각 계열사는 2차전지 및 미래유망산업에서 신규사업 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이녹스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올해는 우리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23207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