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아티아 대형 생활용품 체인 Pepco 영업 현황
ㅇ 2017년 시장 진입 이후 130개 매장과 665명의 직원 확보
- 2023년 수익 1억 2344만 유로, 2022년 대비 15.64% 증가
- Steinhoff International 주주들이 회사 청산을 결정했으나 Pepco는 독립적으로 운영 중
ㅇ Adria 지역 내 Pepco의 운영 현황
- 세르비아에 145개 매장으로 가장 많은 매장 보유
- 크로아티아에 130개 매장, 슬로베니아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도 확장 중
- 소도시에도 전략적으로 매장을 열어 접근성 높임
ㅇ Pepco의 경쟁 우위
- 다양한 제품군과 계절별, 명절용 상품
- 경쟁사를 진보의 동기로 삼음
- 소도시와 대도시에 매장을 열어 고객 접근성 향상
ㅇ 크로아티아 지점의 수익성과 계획
- 지난해 순이익 550만 유로
- 의류와 가정용품이 주요 수익원
- 여름 관광 시즌과 명절 시즌에 대비해 준비 중
- 스마트한 제품 구성과 적정한 가격-품질 비율이 수익성 증가의 핵심
ㅇ 직원 채용과 복지
- Adria 지역에 2400명 이상 고용
- 'Pepcoolture – values in action' 프로그램으로 신입 직원 빠른 통합 지원
- 'You can count on us' 직원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근속연수에 따라 추가 휴가와 할인 혜택 제공
ㅇ 생산 비용과 환경 관리
- 대량 구매로 경쟁력 있는 가격 확보
- 고효율 운송과 유럽 Euro 6 배출 기준 준수
- 지속 가능성 계획 목표 달성 중
- 2021년 그룹 차원에서 201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제거
- LED 조명으로 연간 전기 소비 54% 감소
- 2025년까지 100% 재생 가능한 포장재 목표
- 재사용 가능한 제품 도입으로 폐기물 감소
- SEDEX 플랫폼을 통한 공급망 감사
*기사원문 링크 : Bekavac: 'Pepco is continuously growing, so for this reason we have paid additional attention to our employees' - Poslovni dnevnik (2024.12.16)
원문링크 |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70&pNttSn=2237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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