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아티아 대형 생활용품 체인 Pepco 영업 현황

    ㅇ 2017년 시장 진입 이후 130개 매장과 665명의 직원 확보

         - 2023년 수익 1억 2344만 유로, 2022년 대비 15.64% 증가

         - Steinhoff International 주주들이 회사 청산을 결정했으나 Pepco는 독립적으로 운영 중

    ㅇ Adria 지역 내 Pepco의 운영 현황

         - 세르비아에 145개 매장으로 가장 많은 매장 보유

         - 크로아티아에 130개 매장, 슬로베니아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도 확장 중

         - 소도시에도 전략적으로 매장을 열어 접근성 높임

    ㅇ Pepco의 경쟁 우위

         - 다양한 제품군과 계절별, 명절용 상품

         - 경쟁사를 진보의 동기로 삼음

         - 소도시와 대도시에 매장을 열어 고객 접근성 향상

    ㅇ 크로아티아 지점의 수익성과 계획

         - 지난해 순이익 550만 유로

         - 의류와 가정용품이 주요 수익원

         - 여름 관광 시즌과 명절 시즌에 대비해 준비 중

         - 스마트한 제품 구성과 적정한 가격-품질 비율이 수익성 증가의 핵심

    ㅇ 직원 채용과 복지

         - Adria 지역에 2400명 이상 고용

         - 'Pepcoolture – values in action' 프로그램으로 신입 직원 빠른 통합 지원

         - 'You can count on us' 직원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근속연수에 따라 추가 휴가와 할인 혜택 제공

    ㅇ 생산 비용과 환경 관리

         - 대량 구매로 경쟁력 있는 가격 확보

         - 고효율 운송과 유럽 Euro 6 배출 기준 준수

         - 지속 가능성 계획 목표 달성 중

         - 2021년 그룹 차원에서 201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제거

         - LED 조명으로 연간 전기 소비 54% 감소

         - 2025년까지 100% 재생 가능한 포장재 목표

         - 재사용 가능한 제품 도입으로 폐기물 감소

         - SEDEX 플랫폼을 통한 공급망 감사


*기사원문 링크 : Bekavac: 'Pepco is continuously growing, so for this reason we have paid additional attention to our employees' - Poslovni dnevnik (2024.12.16)

원문 출처 : 코트라

원문링크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70&pNttSn=223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