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TV 출하량, 전 세계 시장의 31.3% 차지 (2.24 동화순재경)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2024년 중국 TV 브랜드 하이센스, TCL, 샤오미의 합계 출하량은 전 세계 시장의 31.3% 점유율을 차지 (*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합계 점유율은 28.4%를 기록)

-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TV 시장 출하량은 2800만 대를 기록했으며, 그중 하이센스 출하량은 14%(2,914만 대)의 점유율로 3년 연속 세계 TV 시장 2위를 기록

- 하이센스의 98인치+, 100인치초대형 스크린 TV는 각각 30.3%, 58.8%의 시장점유율로 전 세계 1

- 시장은 정부의 이구환신 등 지원책, 기업의 기술력 혁신, 다원화된 제품 구도 등으로 중국 TV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

 

* 원문기사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824919876235076259&wfr=spider&for=pc

https://baijiahao.baidu.com/s?id=1824907607697984257&wfr=spider&for=pc


원문 출처 : 코트라

원문링크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70&pNttSn=226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