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앤시스코리아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Advanced 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AICT)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율주행분야 공동연구와 함께 자율주행 기술표준 검증을 위한 툴체인 개발 및 관련 중소벤처기업들에게 글로벌 표준에 맞는 시뮬레이션 기반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자율주행분야의 공동연구와 중소벤처기업의 자율주행 기술검증 분류 및 개발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원한다. 상호 협력에 있어서 양 기관은 자율주행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을 위한 환경과 기술을 지원하고, 자율주행 기술표준 검증을 위한 툴체인 개발 및 자율주행차 운행 시나리오 검증, 자율주행 센서 시뮬레이션 등에 대한 기술을 교류할 계획이다.

주영창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분야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과 의미 있는 연구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분야를 한층 더 발전시켜 기술의 참된 가치가 발현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https://www.venturesquare.net/816185
원문 출처 : 벤처스퀘어 https://www.venturesquare.net/816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