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팀이 실리콘밸리 기업들의 워크플로우가 담긴 템플릿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서도 원격 근무가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대면 업무를 고수해왔던 국내 기업이 갑자기 비대면 문화로 전환하는 것엔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특히 업무 내용의 가시성 확보가 어려워지면서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이 늘고 협업의 핵심인 서로간의 신뢰성이 떨어지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실리콘밸리에서는 이미 이러한 문제의 대안을 찾은지 오래다. 그 대안의 가장 핵심은 업무 도구의 변화다. 업무 가시성 확보를 위해 큅(Quip), 드롭박스페이퍼(Dropbox paper)와 같은 ‘원페이지 협업툴’을 이용하여 보안하고 있다.

콜라비팀은 해외의 주요 원페이지 협업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들을 분석하는 한편, 수년 간 국내 선도 기업들과의 협업 컨설팅 진행 경험을 토대로 업종/부서 별 업무 ‘템플릿’을 제공한다.

한편 콜라비는 언택트환경 지원을 위해 최근 콜라비 메신저 출시, 화상회의 연동, 모바일 편집 기능 제공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다양하게 업데이트 중이다.https://platum.kr/archives/152359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52359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5235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