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는 영상 기반 소셜디스커버리 데이팅 앱 ‘슬라이드’를 지난 11일 북미, 14일 독일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향후 유럽, 일본 등 이외 글로벌 시장도 순차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북미와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디스커버리 & 데이팅 앱은 모바일 앱 시장의 확대와 함께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전체 시장은 100조 규모로 평가 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글로벌 앱 조사 기관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만 6조원 이상이다.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소셜디스커버리 & 데이팅 앱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들은 여전히 이미지 위주지만 곧 영상 기반으로 전환될 것”이라며 “보다 생동감 있는 영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슬라이드’가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슬라이드’에서는 상대방의 외모와 목소리를 통해 이상형에 부합하는 사람과의 매칭 또한 빠르게 이루어지며, 다양한 테마의 선택지를 통해 이용자별 취향, 관심 등 정성적인 정보 또한 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5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 적용된 웹RTC 기능을 ‘슬라이드’에도 적용했다. 생동감 있는 프로필은 물론 매칭 이후에도 보다 완성도 높은 영상 대화가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슬라이드’의 매칭 알고리즘을 적용해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 ‘아자르’, 일본 자회사 무브패스트컴퍼니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하쿠나 라이브’와 함께 ‘슬라이드’에도 현재 하이퍼커넥트가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AI 휴먼’(디지털 휴먼)을 적용할 예정이다.

하이퍼커넥트 김정훈 CBO는 “‘슬라이드’는 하이퍼커넥트가 영상 통신, 인공지능 분야에서 개발해온 독보적인 기술과 소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노하우가 적용된 새로운 카테고리의 앱”이라고 전하며 “향후 북미와 유럽 지역 이외에도 출시 국가를 확대할 예정으로, 전 세계의 이용자가 ‘슬라이드’를 통해 연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퍼커넥트는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및 인공지능 등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두고 있고 있다.

특히, 웹 RTC(실시간 통신 기술)을 세계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 상용화해 자사 서비스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바 있는 하이퍼커넥트는 서버를 거치치 않는 차세대 딥러닝 기술인 온디바이스 AI(On-device AI) 기술 개발에 집중, 영상과 이미지, 음성, 텍스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술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https://platum.kr/archives/152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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