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크루가 큐레이션 기반 홈카페 구독서비스 카페박스를 출시했다.
카페박스는 데이터 학습을 통한 원두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홈카페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쉽게 본인의 취향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취향에 맞는 로스터리 브랜드 3곳의 원두를 모아서 배송하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의 다채로운 원두를 비교하며 즐길 수 있다.
기구독 모델을 통해 재고없는 유통구조를 운영하고 있으며 로스터리 브랜드의 원두를 직접 유통하는 방식을 통해 로스팅 직후 1주 이내에 고객의 문 앞까지 원두를 배송한다. 원두는 100g씩 개별포장하고 있어 배송을 받은 후에도 오랫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카페박스는 지난 9월부터 3차례에 걸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분석해왔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군과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는 언더프레셔, 나무사이로, 180커피로스터스, 502커피로스터스 등 국내 유명 로스터리 브랜드 20여 곳의 원두와 드립백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임용신 터틀크루 대표는 “카페와 커피 시장을 혁신하기 위해 정말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집해왔고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해왔다” 며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나가면서 소비자들이 나만의 커피 취향을 찾는 여정을 풍부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박스’는 이달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고, 국내 로스터리 브랜드 20여 곳을 유치했다. ‘동작구 SD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및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선정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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