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커머스플랫폼 아하(Aha)는 전문가 1:1 온라인 상담 서비스 ‘아하커넥츠’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지식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아하Q&A’에 이은 회사의 두번째 서비스이다.
아하커넥츠는 법률, 세무, 회계, 인사/노무, 무역, 입시, 취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온라인 상에서 1:1 실시간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지식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아하커넥츠를 통해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한 소비자는 온라인 상에서 검증된 전문가를 찾을 수 있고, 자격을 갖춘 전문가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통한 상담으로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전문가를 찾기 위해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쏟아야 했고, 전문가를 찾더라도 신뢰성에 대한 문제가 있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상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상담 장소와 시간을 정하기 어려워진 상황이었다.
아하커넥츠는 역량이 검증된 전문가들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1차적으로 필터링 하며, 전문가가 제공한 상담 서비스에 대한 리뷰 정보를 공개해 소비자들이 투명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하 서한울 대표는 “아하커넥츠는 기존에 파편화 돼있던 오프라인 상담 시장을 단일화 및 온라인화는 서비스” 라며 ”아하Q&A와 함께 소비자와 전문가가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지식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아하커넥츠는 현재 채팅 상담을 제공하고 있지만, 올해 상반기 음성 상담과 화상 상담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 1월 출시한 아하Q&A는 2년만에 누적 회원 수 25만명, 월 평균 방문자수 150만명, 월 평균 등록Q&A 5만개, 누적Q&A 60만개를 기록중에 있다.
아하는 이러한 가치를 인정받아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등으로부터 누적 투자금액 18억원을 유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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