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전에는 어딘가로 ‘떠나는 여행’이 주를 이루었다면,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팬데믹으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그리고 소규모의 가까운 친구들끼리만 외부접촉을 최소화하며 숙소를 중심으로 안전하게 ‘머무는 여행’이 이제는 새로운 일상이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월 발표한 ‘2021년 국내관광 트렌드’ 보고서에서 작년도 여행컨텐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친구’, ’가족’, 반려동물’, ‘숙소’, ‘한달살기’, ‘호텔재택’, ‘소확행’, ‘소도시’ 등의 단어가 인기 키워드로 부상했다며 ‘가족, 커플, 친구 등 가까운 사람과 한적한 근교에서 안심하고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이 올해의 여행 트렌드가 될 것이라 예측한 바 있다.

여행 스타트업 ‘올마이투어’가 스테이케이션 전문 플랫폼 ‘올마이스테이’를 론칭했다.

올마이스테이는 제주 가심비 호텔, 숲속 프라이빗 리조트, 반려견 동반 호텔 등 다양한 숙소들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여행전문가가 직접 발로 뛰며 찾아낸 숙소들에 대한 알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대표 상품으로는 최근 SNS상에서 관심이 뜨거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실내수영장이 포함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과 서울 드래곤시티 노보텔 앰배서더 등이 있다.

올마이투어 관계자는 “향후 AI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취향에 최적화된 숙소를 지속 발굴하고 엄선된 호텔과의 직계약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치있고 안전한 스테이케이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https://platum.kr/archives/157341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57341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5734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